시기는 대한제국 시기이다. 당시 정세를 고려해 볼 때, 중국 량치차오의 『음빙실문집』과 도일 유학생들의 학회지를 통해 소개된 것으로 보인다. 박찬승(2006),부르주아민족주의, 우파민족주의, 문화민족주의,『역사비평』,통권75호,여호,287p
그 이전에는 비슷한 의미인 ‘동포’라는 말이 쓰였고, 민
Ⅰ. 서 론
마오쩌둥은 중화인민공화국의 혁명가, 정치인이다. 초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주석을 지냈다. 자는 룬즈, 융즈, 호는 쯔런이다. ‘마오쩌둥 사상’을 창시한 사상가로도 족적을 남겼으며 시인, 서예가로도 이름이 있다. 마오쩌둥은 후난성 샤오산의 부유한 농부의 아들이었다.
유년기
연구하여야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사용에 작용하는 사회, 문화적인 현상으로도 언어를 연구하여야 한다. 다시 말해, 언어와 사회의 상호 관계에 착안점을 두고 넓은 의미에서의 연구와 좁은 의미에서의 연구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전자의 경우는 사회학, 인류학, 민족학, 심리학, 지리학, 역사학,
및 투쟁을 광범위하고도 심층적으로 반영하여 중국 인민의 해방 사업의 기반을 조성
(4)문학 동인, 문학잡지의 대량 출현으로 문학창작과 문예이론 연구 등 공전의 자각적 사회 활동이 활발해졌다.
(5)중국 고전문학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서양의 근대 문학의 성과를 대대적으로 흡수
중국 고대 미학사에 큰 영향을 끼쳤다. 공자는 미학문제를 전문적으로 논한 저작도 없고 이론도 후대의 순자처럼 체계적이지는 않지만 논어에 기록된 그의 말 중에서 미학 문제를 언급한 것은 그 범위가 상당히 넓다. 공자가 미를 어떻게 이해하는지에 대해서는 논어에 명확한 설명이 없고 ,특히 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