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합니다.”
說偈曰:樹有相思花, 水有比目魚。冥冥雙幽魂, 交合在?渠。
게송을 말했다. “나무는 상사화가 있고 물에는 비목어가 있다. 저승에서 두 유혼이 맑은 도랑에서 합친다.
可憐八斗才, 升合已無餘。
八斗(之)才 [b? d?u c?i] 사람의 다재(多才)함을 칭찬하는 말
가련한 8말의 인재는 1되로 이
청하다
曰:“弟子乃?心出家。苦熬 苦熬 [k??o] :고생을 참고 지내다.
歲月, 今亦有年 有年[y?uni?n] :(이미) 여러 해가 되다.
;修行 修行은 원문에 수시 앞에 있다.
雖是滾芥投針 滾芥投針 芥:小草。??芥?,把?投??小的孔眼。比?事情?展?慢,成效小
, 望老爺大發慈悲, 指迷 指迷 [zh?m?] :길을 잘못 든 것
제1장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
▣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
최근의 신입사원 모집 요강을 보면 자기소개서를 첨부토록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종전의 간단한 면접만으로 치러졌던 대인평가방식을 좀 더 세분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
소설과는 여러 면에서 긴밀한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딱지본 대중소설들은 평범하고 보편적인 대중독자들을 대상으로 창작되고 유통되었기 때문에 작품 안에서 당대 대중들의 관심사 및 그들이 수용하고자 한 현실세계에 대한 모습을 살필 수 있다. 또한 대중들의 근대적 지향이 다양한 방식으
소설에 대해 알아봄과 동시에 1930년대에 대두된 속죄양 의식과 한글 운동의 의미에 대해서도 다루고자 한다.
2. 개인과 민족의 발견
1) 제6절 속죄양 의식의 대두
식민지 치하에서 프로테스탄트(개신교)가 차지하는 정신사적 위치는 그것이 보여주는 예언자적 기능과 종말사관의 가치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