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명의 요람 이라크
☐ 중동질서의 재편과 이라크
☐ 이라크전쟁의 재조명과 과제
21세기가 시작되자마자 2001년 미국에서 발생한 9/11 테러사태이후 만10년의 세월이 흘렀다. 9/11이후 미국은 곧바로 '테러와의 전쟁(war on terror)'을 선포하고 아프가니스탄 침공(2001) → 이라크 전쟁(2003) → 알-카에다와
중동부 유럽 이웃국가에 위치한 독일로서는 동유럽의 체제전환 과정에서 기인하는 정치·경제적 불안정성을 방관하기 보다는 유럽연합의 확대와 이들 지역에 대한 연합의 초국가적 관리는 장기적으로 자국에 이익이라는 계산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프랑스의 경우는 유럽연합이 초국가적 기구
최근의 이라크 전에서의 러시아의 입장을 살펴보면, 걸프전 때의 그것과는 다소 다른 양상이었다. 본 발표에서는 먼저 소련의 대외 정책의 이론적 배경에 알아본 후, 냉전기부터 현대까지 시대별로 변화한 소련의 대 중동 정책과 소련의 입장 변화를 보여주는 주요 사건들을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다.
경제 등의 문제를 떼어서 설명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 크게 통치제도로 묶어서 설명하고 문화는 문학, 예술, 생활양식 등으로 좁혀서 정의를 하였습니다. 정치제도는 역사적인 순서에 따라 중요한 개념들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문화는 주제별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 론
1. 우마이
중동에서 출현했고, 고대 그리스에서 그 열매를 맺었다. 이 합리성은 초기 기독교 교회를 형성했고 나중의 재발견은 르네상스와 신교주의, 특히 Weber가 "신교윤리"라는 용어를 도입한 캘빈주의를 낳았다. 합리정신의 신교적 종류는 효율성, 개인주의와 자기 통제로 특징지어진다. 두 번째의 합리성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