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인 자부심과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비자 입장에서의 자세로 연구를 한다 는걸 보여주고 있다.
예로GE가 비약적인 상상력을 위해 상당한 돈을 투자하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감각적인 풍요의 미래가 GE가 믿고 있는 미학의 시대상 이라는것을 강조한다.
그리고 GE라는 회사에 대한 저자의 자
정체성의 혼란을 겪으며 방황하게 되고, 이런 혼란이 세기말이라는 시기와 맞물리면서 그 불안감이 가중되었다. 따라서 그들은 일종의 ‘영웅적 히스테리즘’을 느끼게 되면서, 이 불안함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방구를 필요로 하게 된다. 이때 바로 바바리코트와 이쑤시개, 커다란 선글라스, 권총, 그
의미와 다양한 유희적 시각 이미지의 객관적 분석을 통해 현대 디자인 및 응용예술로서의 키치(kitsch)를 정의하고 1950년대 이후 비판적 지역주의의 심층적 본질과는 구별되는 현대건축의 독창적인 표현과 보편적 한계의 극복을 위한 형태지식 개념의 변화를 이해하도록 한다. 또한 이것이 다양하게 적
서론
공공미술은, 많은 다른 동시대 예술이 그러하듯이 최근 예술계의 따끈따끈한 논의 대상이 되고 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논의하겠지만 클레멘트 그린버그의 이론으로 대표되는 모더니즘 미학과 미술에 반기를 들면서 등장한 것이 바로 공공미술이다. 때문에 공공미술의 이해에 있어서 모
의미한 삶의 연속인 허무와 세기말적 불안 속에서 죽음과 몰락의 종말적 정서에 깊이 젖어 있었다. 또한, 역사는 진보하고 발전할 것이라는 이전의 생각에 대해 점점 회의에 빠지고, 도대체 역사란 있는 것인가를 근본적으로 회의하는 상실과 정지의 시공간에 깊이 빠져 있었다. 특히 90년대에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