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 이해를 위한 철학적관점은 크게 인식론적접근, 존재론적접근, 가치론적접근으로 구성된다. 여기서 존재론적접근은 현상학적 접근,
해석학적 접근, 실존론적 접근으로 세분될 수 있다. 특히 여기서 다루어지는 현
상학적 접근은 비록 '철학적 차원'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위에서
, 프랑스의 실증주의 철학자 콩트가 처음 이 용어를 창안하고 체계화하였다.
즉 사회학적 관점이란, 다양한 사회현상에 대한 원리나 통일성 등을 파악하고자 하는 관점이다. 사회학적 관점은 그 대상을 사회 전체로 두느냐 개인으로 두느냐에 따라 거시적 접근과 미시적 접근으로 나누어진다.
관점이요 한 업적이나, 이제 마땅히 수정되어야 한다. 문학 텍스트의 담론이나 서사는 언어의 특수한 표출 형태일 뿐이다. 문학 교육은 국어과 교육의 통합된 교육 과정의 일부로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들 분리주의자들은 늘 살과 피를 분리하려 한 샤일록의 딜레마에 빠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모순에
문화와 서양사상의 기초를 마련한 학파
1) Thales
① 지구의 위치와 특성에 관해 사고한 그리스의 최초의 철학자
② 지표상의 사물의 위치와 측량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그 위치를 결정하고 실제적으로 측량하려고 시도
③ 우주는 물, 땅, 공기, 불의 4가지의 구성요소로
접근, 그리고 현대사회에서의 기술과 문화의 특수성을 강조하는 탈근대주의와 탈구조주의로 나누어볼 수 있다.
첫째, 미래주의자들의 관점은 사이버공간의 기술이 탈중심적이고 인간위주의 방식으로 설계되어 유기적이고 공동체적인 집합체를 연결하는 수단을 제공해 줄 것으로 믿는 일종의 유토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