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화하여 독특한 문화적 가치를 지닌 문화관광상품으로 개발하거나 또는 지역축제의 문화관광축제로의 전환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광주비엔날레, 춘천인형극제 등과 같은 국제 규모의 축제에서부터 강릉단오제, 남원춘향제, 전주풍남제, 대구 약령시축제
다문화주의적 관점과는 거리가 멀다는 근본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다. 위 정책의 주요 문제의식은 국제결혼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사회통합을 크게 저해하고 대외적인 국가 이미지 손실과 우리나라와의 국제결혼 빈도 수가 높은 국가와의 마찰을 우려하는 데에서부터 출발한 것이지 결혼이주여성들을
매년 2월 말 ~ 3월 초 사이 4일 동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축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
리우 카니발은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서 생겨났다가 이것이 점차 발전하여 20세기 초 지금과 같은 형식의 카니발
다문화정책을 비판한다. 또한 안산 이주민센터와 국경 없는 마을 등의 사례를 다루며 진정한 다문화사회를 위한 대안을 마련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이론적 배경
이주민에 대한 동화주의적 접근 방식은 ‘용광로(Melting Pot) 이론'으로 쉽게 설명이 가능하다. 동화주의 사회에서는 소수의
첫째, 기술적 개념으로서 학교문화는 겉으로 드러난 문화내용의 제 측면에 대한 기술로 구성된다. 이는 학교문화가 어떤 외적 기준에 비추어 옳건 그르건, 바람직하든 않든 간에 학교사회를 구성하는 성원들이 그들의 현상세계의 경험들을 조직하는 일련의 표준 또는 의미체계라고 할 수 있다. 좀더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