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의 차이점이다.
숀 무어지는 영화와 텔레비전 수용자들을 비교하면서, ‘영화 관객의 공적인 배경들에 관한 질적인 경험적 연구’가 부족하다고 지적하면서, 영화 연구는 텍스트적인 기호학과 정신분석학적 관점들의 영향에 계속적으로 놓여있다 고 주장한다. 재키 스테이시 또한, 영화 연구의 여
간의 깊은 토론을 통해서 키워드 간에 어떤 관련성이 있는가에 대해서 각자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여기서 나온 생각들을 바탕으로 ‘지주회시’의 중요 키워드들을 하나의 거미줄처럼 이어나가는 작업을 함으로서 텍스트 비평을 마무리 지어보았다. 그러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지주회시’에 대
간의 논리적 조직 및 배열과 관련되는 거시적 명제 층위, 전체적인 텍스트 조직과 관련되는 최상위 구조 층위이다. 본 연구에서의 텍스트 구조는 최상위 구조로서 최상위 구조는 글의 핵심 정보를 나타내고 글의 전체적인 내용을 포괄하는 뼈대라고 할 수 있다. 이글에서는 비교/대조, 원인-결과, 수집,
비교적 긴 기간 동안 각 학생들에게 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기록해 두는 것
다매체
무자정보, 그림, 소리, 애니메이션, 비디오영상 등의 매체와 이들 매체들이 어우러져 하나의 통일체를 이루고 있는 것.
담화
문장이상의 언어단위. (≒텍스트)
음성언어(구어담화) + 문자언어(문어담화)
독서
텍스트들은 독창성과 창의성을 존중하는 분위기에서는 진정성을 확보하기에 어려운 행위로 보여 질 수 있다.
그러하기 때문에 중편 소설 정도의 분량밖에 되지 않는 이 소설이 왜 난해한 소설로 정평이 났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그것은 서사구조를 혼동하기 때문이고, 다음으로는 인물간의 관계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