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것이다.
두 번째, 그들에게 있어 모방의 개념이 자연물의 모사일까, 혹은 그 이상일까. 후대들이 간단하게 붙인 특징에 따르면 플라톤의 개념은 묘사적 모방이고 아리스토텔레스의 개념은 개연성 있는 모방을 의미한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그리스에 있어서의 모방은 자연물의 모사를 뛰어 넘는다.
책임에 대한 의식은 쉴러의 고귀함의 개념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칸트의 미학은 “현상 속의 자유”를 처리함으로써 비로소 세계를 창조해 내며, 객관적 세계로서의 현실은 더 이상 자립적으로 의식과 대치하지 않으므로, 인간은 자기자신 안에서 현실을 항상 새롭게 구축하지 않으면 안 된다.
연구하고, 정의를 내린 사람이다. 구조주의 문학 이론가로 잘 알려진 토도로프는 1970년 “환상 문학 입문”을 출간하여 환상 문학의 경계와 범주, 그리고 그 미학에 대한 이정표를 세웠다. 이 책은 환상 문학에 대한 연구 성과를 종합하면서 환상 문학을 하나의 독립된 장르로 확립시키고 있어서, 이후
미메시스'이론에 의해 더욱 풍부화 된다. 미메시스는 독일어로 'Nachahmen'․'nachbilden', 한국어로 모방, 흉내, 라틴어로 'imitatio' 등으로 번역된다. 하지만 이것은 플라톤이나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서 원래의 그 의미가 변용되고 제한되어 사용된 결과이다. 20세기를 전후하여 철학․예술학․미학
플라톤에게서 도처에 발견되는 근원적인 사색의 풍부함을 말하는 것이다.” 앨프리드 노스 화이트헤드,「과정과 실재」 : 고트프리트 마르틴 著, 진리의 현관 플라톤, 이강서 譯, 한길사, 2004, p.16 재인용
화이트헤드의 이 말은 플라톤의 철학을 살펴본다는 것이 서양 철학 혹은 미학 사상 이해에 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