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아무런 의미가 없고 연극은 정치적 수단일 뿐이었다.
피스카토르는 “극장이 정치적 기관이 되었다”고 선언했다. 그는 시사성 있는 정치적인 문제를 바로 무대 위에 올림으로써 시의 적절한 사건을 다루고자 했다. 그는 연극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정치에 참여하고 관객을 선동하여 직접적
서사극의 개념
1920년대에 정치적인 주제를 다루기 위해 독일의 극작가이며 연출가인 베르톨트 브레히트가 주장한 연극이다.
“연극은 사고를 중심으로 실제적인 변화를 유발해야 한다”-브레히트사건이 지금 당장 현실적으로 행해지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사실적 연극은 관객을 무대로
연극이 갖고 있는 날카로운 사회적 ․ 도덕적 목적을 되찾는 것이었다. 무대는 우선 넓은 의미의 정치적 매개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그는 연극이 사실을 다루는 과학 실험실이어야 하며 그 사실은 객관적으로 취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브레히트는 피스카토르가 자신에게 미친 영
자신이 '교훈극'(Lehrstucke)이라고 부른 정통 연극의 테두리 밖에서 상연하기 위한 매우 교훈적인 작품들을 썼는데, 후에 바일, 힌데미트, 한스 아이슬러가 이 작품들에 곡을 붙였다. 이 시절 자신의 서사극 이론과 부정형 운문으로 된 간결한 형식들을 발전시켰으며, 그 자신은 마르크스주의자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