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설립의 허가 및운영요건을 정리· 분석하는 역할로서 안선주가 맡는다.
(5)파워포인트 작성
사업허가 및운영 요건 분석을 보조하고 최종적인 보고 내용을 발표하기 위한 파워포인트를 작성하는 역할로서 백광현이 맡는다.
(6)총괄 레포는 작성
사업계획서 작성을 보조하면 지상파방송국
법의 역사, 4대 종편사의 현황, 해외 사례, 논란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 신방 겸영의 문제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1999년 이후 국내 방송 역사
(1) 1999년~2011년 방송법 개정 및 종편 개국의 역사
1) 2차세계 대
방송국 개국에 따른 새로운 형태의 방송이 시작됐다. 달리말해, 이전 라디오만 듣던 청취의 개념이 아닌 시청을 할 수 있는 TV 프로그램 상영의 개념으로 우리나라의 방송 시스템은 자연스럽게 두 나라의 영향을 받았다(임종수, 2006).
이러한 방송 산업은 라디오와 TV의 전국적 보급 및 정부의 정책에
우리나라의 방송시장을 살펴보면 자유경쟁 논리에 입각한 매체간의 경쟁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기 어렵다. 매체간 공정경쟁을 할 수 있는 시장환경이란 케이블 TV, 위성방송, 지상파 방송 등과 같은 매체가 상호 차별화 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료 가입자를 확보하는 여
및 교육
보도프로그램-모든 분야의 시사에 관한 속보 또는 해설
편성의 이념
-편성의 이념이란?
제작과 편성활동을 규정하는 거대한 틀
방송사는 편성이념에 입각하여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편성함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자면 방송법..
-방송법
제 1장 제 6조 : ‘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