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위기의식의 표명이기도 하다는 점을 예로 든다. 또한 산업시대의 개막과 함께 자기 정체성, 공동체 안에서 갖던 유기체적 감정이 붕괴된 사실을 제시한다. 이에 예술적 주체는 현대적 세계관에 상응하는 부정적인 성향을 지니게 되고 예술은 -인간내면으로의 침작, 기계문명에의 동화, 신비한
현대인의 자화상을 잘 나타낸 예술을 탄생시키게 된 것이다. 이렇듯 팝 아트는 의미 있는 예술 환경을 제시하였고 이해하기 어려웠던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예술적 매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현대의 서양문화에서 팝아트의 형식을 통해 사회적 환경과 조응하는데,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
현대인의 자화상을 잘 나타낸 예술을 탄생시키게 된 것이다. 이렇듯 팝 아트는 의미 있는 예술 환경을 제시하였고 이해하기 어려웠던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예술적 매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현대의 서양문화에서 팝아트의 형식을 통해 사회적 환경과 조응하는데,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
사유’와 ‘시지각’ 에 대해 알고 넘어가야 할 필요가 있다. 곰브리치에 따르면 우리는 사물을 지각할 때 ‘지의 도식’을 적용한다는 것이다. 시지각 자체가 개념적 사유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인데 구석기 시대의 사람들은 아직 개념적 사유가 시지각을 지배할 정도로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념
Ⅰ. 개요
민영에 대한 ‘탈규제’를 허용한 연방헌재는 중요한 전제조건을 달았다. 그것은 공영방송이 방송의 ‘기본 공급’(Grundversorgung) 임무를 충실히 수행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조건이 충족될 때 민영방송에 공영과 같은 수준의 다양성을 요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같은 내용을 확인한 199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