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ing and managing artists
예술가 지도와 관리
Extra- aesthetics
미학 외적 요소
Bifurcated management structures
이중경영구조
Imaginization
이미지화
예술문화단체가 단기간에 큰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강한 책임감과 탁월 하고 예술적인 성실함이 필요합니다.
<중 략>
영화감독, 영화배우 및 시나리오 작가
형식(form) - 질서, 조와, 균형, 통일, 대칭, 패턴, 구조, 디자인 등
(3) 대상의 재현적 측면 - 예술 작품에서 묘사되는 인간사 또는 세상사의 모습
(4) 대상의 상징적 가치 - 대상의 재현 너머에 존재하는 것으로 상징은 그것을 해석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미적으로 의미 있는 상징은 해석을 통해 대상 속에
미학'(Aesthetik von unten)은 미와 예술과 같은 특수한 심리현상에 대해서 역시 심리학과 같은 과학이 접근될 수 있는 길을 터주고 있다. 다음으로 미의 문제와 예술의 문제는 분리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K. 휘들러나 K. 랑게 등에 의해 대두되었다. 이어 예술은 미의 문제로 환원될 수 없는 그 자체의 고유성이
미학적 절차, 사회적 문화적 절차로서의 공간도 언급한다. 혹은 크세나키스는 벡터 공간을 상정하며, 마리아 할리는 연주의 공간을 주장한다. 우리는 공간의 범주를 실재 공간과 지각된 외부 공간, 그리고 St-공간으로 삼분했다. 그 철학적 근거는 메를로 뽕띠에게서 찾을 수 있었다. St-공간은 음악적 공
맺 음 말
이제까지 우리는 칸트 철학의 체계 속에서 미학이론의 위치를 파악해 보았고, 그러한 미학이론의 전체적 틀 속에서 미론의 인식론적 근거와 자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미론과의 연속적인 관계 속에서 숭고론의 문맥을 검토한 끝에 칸트가 제시하고 있는 미와 숭고 두 개념의 공통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