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해야 한다. 글을 잘 쓰는 유일한 방법 혹은 절대적인 전략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다라서 학생들은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쓰기 전략을 활용하는 방법을 체계적이고도 지속적인 연습을 통하여 터득해 나가야 한다.
Ⅱ. 동시창작지도(동시창작교육, 동시창작수업학습)의 의의
문학 감상의 패
Ⅰ. 서론
문학 교육의 목적은 학습자로 하여금 상상력을 세련시키고, 삶을 총체적으로 체험케 하며, 문학적 문화를 高揚하도록 함으로써 비인간화에로 치닫는 현대 교육의 위기 상황 해소에 이바지하는 데 있다. 문학 교육의 목적이 학습자의 상상력 계발과 인간과 세계에 대한 총체적 체험의 확충에
학습의 과정은 다르지만 문학을 내면화 한다는 데에 있어서는 공유 영역을 가질 수 있다.
다른 외재적 목적이 개입하지 아니하는 ‘순정한 의미의 문학교육’ 만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다음 몇 가지 관점에서 재검토될 필요가 있다.
보통 교육, 특히 초등교육의 자리에서 문학이라는 교재 현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누면서 공부하도록 해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하여 작품이 주는 즐거움의 요소를 알고, 이를 다른 작품의 감상에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제7차 교육과정에 나타난 문학의 성격은 학생들이 문학을 스스로 읽어 터득하고, 가치를 인식하며, 창조적으로 재구성할
Ⅰ. 서론
동시는 어른(시인)이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쓴 시로, 짧은 말과 운율, 그리고 비유로 이루어져 있다. 동시는 표현이 간략하고 아름다운 시어가 많이 들어 있으며 동심이 잘 나타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읽기 쉽고 감동도 받게 된다.
동시를 읽을 때 다음 내용을 생각해 보면 동시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