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은 크게 업계가 양분될 것으로 보인다. 창작을 하면서 확보되는 컨텐츠를 On-Line, Off-Line을 통해 서비스하는 것을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와 기존의 하청회사와 같은 구조로 창작업체의 작업물량 수주를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이다.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가 모두 전자의 형태를 추구할 수
3D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첨단 기술적 제작기법이다.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체 역사를 통틀어도 100여년 남짓에 불과하지만 물론 기원전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사는 기원전 1만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이 오늘날과
1. 3D Animation 저작도구의 특성과 장, 단점 비교 분석
(1) 3D Animation 저작도구
3D 프로그램을 크게 두가지로 나누면 맥스와 마야로 나눌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3D 맥스에 대하여
MAX 3D 소프트웨어는 95년 막강한 기능과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서드
애니메이션 산업 또한 변화하기 시작했다. 컴퓨터가 창조해 낼 수 있는 가상 공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목하기 시작한 것이다.
미디어의 발달로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던 셀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그래픽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2D 기법에서 3D 입체 영상 기법으로 크게 전환되고
2.제작론적 특성
■picture의 심상, 기호학■
2D만의 이야기 이지만, 프레임과 프레임을 그려 동감각적 환상을 만드는 애니메이션은 어찌되었건 간에 그림을 그려서 제작하기 때문에 만화적인 picture의 관념론을 건드려 보아야 한다.
애니메이션과 만화는 밀접한 관계에 있고, 비주얼적인 면 에서도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