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적 역사의식 등의 복합적 이념의 산물인 19세기프랑스낭만주의 회화는 근대로 전환하는 프랑스 사회의 세계관과 그 속에서 겪는 인간의 위기의식과 영혼의 자유에 대한 갈망, 내면의식 등을 잘 드러내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9세기프랑스낭만주의미술가들과 그들의 작품에 반영된 지
19세기 전반으로 접어들면서 고전주의의 이성적이고 형식적인 것에 반발하는 미술이 나타나게되고 낭만주의, 사실주의 등의 새로운 유파들이 생겨난다.
물론 이들 미술사조는 결국 산업혁명과 프랑스혁명 등의 분위기를 틈타 당대의 미술에 대한 반발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엄격하고 장엄한 양식
낭만주의 음악이 너무 개인적인 감정과 개성의 표현을 중시하여 일반 대중과 괴리되자 새로운 음악적 소재를 찾으려 한데서 국민주의가 대두됨
1848년 프랑스 2월 혁명의 영향으로 강대국의 지배를 받아오던 나라들 간에 독립운동이 활발해졌는데, 이 독립운동이 음악에서도 나타나 국민주의 음악이
프랑스 혁명 이후 회화
프랑스 혁명 = 회화의 역사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기
‘19세기와 20 세기 초, 현대미술에 있어 첨예한 실험정신으로 무장한
천재들이, 획기적이고도 폭발적인 화학작용을 일으킨 하나의 거대한 용광로’
① 신고전주의
② 낭만주의
③ 인상주의 및 후기 인상주의
④ 입체
지니게 되어 새로운 민속 음악 어법을 창조하였다.
3. 12음 기법=음열주의
19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반음계주의\"의 증대로 점차 조성이 파괴되어 무조음악이 나타났으며, 쇤베르크는 종래의 조성 음악에서 벗어나 철저한 무조성의 체계화를 시도하여 12음에 의한 작곡 기법을 창시하였다.
Ⅰ. 서론
18세기 이전에 제작된 서구 회화 작품은 대부분 종교적인 주제를 다루었다. 교회는 문맹인 일반 신도들에게 그리스도교 신앙을 가르치고 그리스도 강생의 신비와 성인들의 교훈을 시각적으로 일깨우며, 신도들의 기도를 격려한다는 세 가지 목적에서 이미지의 사용을 정당화했다. 종교적인
프랑스 혁명당시 휘말려 투옥되었으나, 훗날 나폴레옹에게 중용되어 궁정수석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폴레옹 실각 후 추방되어 1816년 브뤼셀로 망명하였고, 조국으로 돌아오지 못한 비운의 예술가입니다. 앵그르, 그로, 제라르 같은 위대한 화가들을 배출하였으며 대표작으로는 마라의 죽음(1793),
. 그 이야기와 노래 그리고 연극은 그들 자신이 만들어낸 것임으로 해서, 그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이 담긴 것임으로 해서 자연스레 그들 삶의 일부가 될 수 있었다.
Ⅱ. 프랑스문학의 특징
프랑스문학의 특징은 그들의 국민성에서 비롯된다. 투철한 대화 정신이 우선 어느 국민보다도 돋보인다.
바로크와 프로테스탄트적, 시민적인 바로크로 나뉘어 지며, 양식적인 배경으로는 계몽주의 사상과 ‘코페루니쿠스적 전향’ 으로 대표되는 자연과학적인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로크 양식이 가장 많이 남아있는 나라는 로마이다. 프랑스에 베르사유 궁전과 로마에 트레비 분수가 유명하다.
낭만주의의 회화사조를 벗어나 사실주의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였다. 역시 영국의 여류사진가 J.M.캐머런(1815~79)은 칼라일, 다윈, 테니슨 등 당대의 저명한 문화인들을 모델로 내면적인 개성파악을 생생하게 드러내어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프랑스의 나다르(1820~1910)도 캐머런처럼 습판사진술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