譯), p. 37
“땅과 바다와 하늘이 창조되기 전에 만물은 다한 모양이었으니 이를 카오스(혼돈)라고 부른다. 이 카오스는 형태 없는 혼란의 덩어리요, 하나의 사물에 불과하였으나, 그 속에는 여러 사물들의 씨가 잠자고 있었다. 그러나 마침내 어떤 신과 자연이 개입하여 땅을 바다와 분리하고 하늘을
로마제국의 점차적 분열과 변형, 그리고 국교로서의 기독교의 승리가 이 시기에 앞서 있었기 때문이다. 이들 사건들은 거의 불가피하게 이 시기 과학의 쇠퇴를 살펴보는 데 있어서 커다란 역사적 배경으로 작용한다. 이미 디오클레티안의 재위기간(A.D.285∼305)에서부터 수세기 동안의 정치적 불안정은
서문
1. 역사적 배경
로마제국 말기의 내부적 모순과 게르만족의 침입으로 말미암아, 서로마제국이 멸망하고 지중해 문화가 단절되었다, 이로인해 라틴계 유럽(서유럽)에 1000년에 이르는 중세가 시작되었다. 특히 6세기에서 11세기에 이르는 중세초기를 암흑시대(暗黑時代)라 한다. 그 이유는 기독교
제 1 장
재설정된 경계선, 재정의된 문제, 세속화된 종교
1880년 구스타브 플로벨이 죽었을 때 해학소설인 "부바르와 뻬뀌세"는 미완성인채로 남았다. 하지만 기본적인 윤곽은 분명히 드러나 있다. 소설전체를 통하여 빠르와 뻬뀌세는 이러한 사람들의 어려가지 견해를 신봉하게 되었고 마침내 그것
譯, 『현대세계의 일상성』, 세계일보, 1992, 13면 참조
하지만 현대도시인들은 그 일상성 속에서, 사회적 존재로서의 자기를 찾는 대신 자신의 귀중한 것을 포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탐욕적이며, 생산적이고, 역동적인, ‘새롭고’, ‘신기한’ 것, 일종의 시원적 계기가 되려다보니, 그것은 해체의 형
譯, 新楊社, 1959년
「暗黑의 奧地」Joseph Conrad 著, 張旺祿 譯, 三星美術文化財團, 1984년
「암흑의 핵심」Joseph Conrad, 이상옥 譯, 민음사, 1998년
※이 발표문에서는 [「암흑의 핵심」Joseph Conrad, 이상옥 譯, 민음사, 1998년]을 사용하였다
조셉 콘래드의 원작과 이를 한글로 번역한 책은 조사한 결과 총 3권이 있
譯, IVP, 1996, p.10
로이드 존스 박사는 언젠가 자신은 학설로서의 칼빈주의를 신봉하는 칼빈주의자가 아니라, 성경 칼빈주의자이며 바로 이런 입장이 자신의 성령세례관을 놓고 논하는 온갖 비평에 대한 해결책이라고 말하였다.
많은 개혁파 인물들은 역사적, 정통주의적 기독교 신앙으로 되돌아가려고
譯, IVP, 1996, p.10
로이드 존스 박사는 언젠가 자신은 학설로서의 칼빈주의를 신봉하는 칼빈주의자가 아니라, 성경 칼빈주의자이며 바로 이런 입장이 자신의 성령세례관을 놓고 논하는 온갖 비평에 대한 해결책이라고 말하였다.
많은 개혁파 인물들은 역사적, 정통주의적 기독교 신앙으로 되돌아가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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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교육개론”
『기독교 교육학 개론』분석
Perry G. Downs, 『TEACHING FOR SPIRITUAL GROWTH』 - An Introduction to Christian Education,
엄성옥 譯, 도서출판 은성, 1998-12월
1. 들어가면서
나는 대학에서 ‘교육학’을 공부했다. 4년간 일반 교육학에 대한 서적을 적지 않게 읽었다. 그래서인지 ‘기독교 교육 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