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ral reading)에 의한 동시 감상
(1) 유머러스한 동시나 놀라움을 줄 수 있는 동시를 택해서 감상하게 한다.
(2) 동시를 소리내어 읽어주고 이 때 알맞은 음악과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3) 동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재미있는 표현, 동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적 의미’를 탐색한 후 ‘해석적 의미
2. 코랄선율 분석
기본조성은 FMajor이다. 2분음표와 4분음표로 구성되어있는 이 선율은 순차진행이 대부분이며, 큰 도약은 6마디의 5도도약이 있다. 첫째와 둘째마디는 전체적으로 하행으로 진행하며, 3, 4마디는 상행으로 진행하는 느낌을 준다. 7마디는 뚜렷한 하행, 8마디는 상행했다가 하행으로
모든 언어 활동이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증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진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언어 활동 자료와 활동 방법, 그리고 교수 방법 등이 필요하다. 이를 포함하여 국어과에서 창의성을 증진하려고 할 때 특히 다음과 같은 점을 염두에 두면 좋겠다.
첫째, 창의성을 기르
역사는 당시 사회의 구조.형태를 대표하는 사건이나 상황의 기술이다. 즉 그 당시 사람들의 생활형태의 변천을 그린 것이다. 각 시대나 사회별로 존재하는 음악은 단순히 한두가지로 대표되어 기록되어내려오지만 실제 그 시대의 음악이 그 뿐이었을 것은 아닐것이니, 사회적 계급 즉 지배계층과 피지
Ⅰ. 서론
문학 교육의 목적은 학습자로 하여금 상상력을 세련시키고, 삶을 총체적으로 체험케 하며, 문학적 문화를 高揚하도록 함으로써 비인간화에로 치닫는 현대 교육의 위기 상황 해소에 이바지하는 데 있다. 문학 교육의 목적이 학습자의 상상력 계발과 인간과 세계에 대한 총체적 체험의 확충에
Ⅰ. 서론
문학 교육은 문학 감상이라는 넓은 범위를 벗어날 수 없다. 그러나 문제는 교육이라는 또 다른 목적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이런 점 때문에 다음과 같은 서로 상반되는 관점을 고려하여야 한다. 즉 문학 작품의 교육 내용은 객관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것이라는 결과적 측면과 이 교육의 결
Choral)
① 가톨릭 예배음악의 문제점
앞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그레고리안 성가 같은 종교개혁 이전의 가톨릭에서는 미사중 사용되어지던 음악이 대부분 라틴어로 되어 있었다. 게다가 라틴어로 된 가톨릭 음악은 집례자나 성가대만이 부를 수 있었으며 라틴어를 사용하지 않았던 독일 가톨릭의 회중
choral music]
[Quick, pounding heartbeat]
[Pounding heartbeat slows]
[Rats squeaking]
[Voices muttering]
[Voice muttering]
[Woman breathing heavily]
[Woman screaming]
[Groaning]
[Flies buzzing]
CORONER: Notice something, lnspector?
[Opium den owner speaking Chinese]
I pay. I already pay.
Im not after you, Emperor. Where is he?
Move it!
Get up.
Get up!
Hello, darling.
Sergeant.
Its night.
Well spo
Chorale변주곡과 베이스의 기본 테마를 반복적으로 변주시키는 Chaconne와 파사칼리아 등의 작품도 있다. 하프시코드를 위한 “골드베르크”변주곡은 이 양식의 음악 중 최고의 걸작으로서, 처음과 맨 끝에 연주되는 “아리아”의 베이스가 변주를 위한 기본 테마가 된다. 모차르트의 변주곡들은 주제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