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회적 이슈인 하리수의 등장으로 트랜스젠더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리수가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딛으면서 그 밖의 다른 트랜스젠더 연예인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면서 다들 한번쯤은 트랜스젠더에 대해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우리는 트랜스젠더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동성애는 특정한 시대, 사회, 문화를 막론하고 존재해 왔고 현대사회에도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현상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스스로 정상이라고 정해놓은 범주 안에서 동성애를 비정상이라고 터부시하며, 부인하거나 비난하고 침묵해온 것이 사실이다. 동성애는 성욕이 충만한 젊은이들의 일탈
Dike)는 두 눈을 가린 채 한 손에는 저울을, 나머지 한 손에는 칼을 들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23년 대한민국에서 작동하는 법치의 논리는 피가 묻은 칼을 무지막지하게 휘두르는 망나니를 닮아 있다고 진단하면서, 이제라도 법의 진짜 모습을 되찾기 위해 우리가 지향해야 할 가치를 이야기 하고 있
Dike:정의의 여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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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도를 향해 가는 자유인들의 자유로운 합의를 가정
- 자신의 사회적 지위에 무지한 채 새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배를 타고 가는 이들을 가정한다. 그리고 이들이 만드는 사회 규범을 논의함. 그에 따르면 이들이 만드는 사회는 소수자를 우선하여 배려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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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한 자연적
dike?
Izzie says youve just been
writing all weekend?
No dates?
No prospects on the horizon?
No
Oh Rosie youve got to get over me.
Im only human.
You know what Rosie,
you shouldnt be alone.
Im going to fix you up with somebody.
- Youve kept your looks.
- Thanks.
Ma, he got the
"Welcome Back Kotter" game.
- Lindsay I love you.
- Oh thank you Orlando.
Hey, you said you loved me!
He never said that!
dike), 즉 도덕적 정당성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해줄 수 있는 말이 없다. 자연학이 하나의 작용과 다른 작용의 필연적 연관성을 설명한다면 윤리학에서 말하는 필연성은 쾌락과 고통의 필연적 연관성이다. 쉽게 말해 착한 사람이 복을 받고 악한 사람이 벌을 받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윤리적 필연
Ⅰ. 개요
가족치료분야는 서로 다른 기법들의 본질과 그 상대적 효과에 관한 이론들이 차고 넘치는 반면 이러한 임상 이론들을 검증하는 연구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점이 그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가족치료의 결과 평가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상당한 연구(Gurman and Kniskern, 1987; Wells, Dikes and Trivelli, 1972;
법의 이념으로서 첫 번째로 꼽아야 할 것이 정의이다. 즉, 법은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규범이라고 말하여 진다. 법의 이념인 정의는 사회질서의 이상화와 결부된 것으로 그리스에서는 준다(dike)것과 정의(dikaion)란 말이 결부된 것이다. 로마에서는 법(ius)은 정의(institia)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았으며,
(1) 법의 정의
①서양 법철학
-법은 정의에서 나오는 것
ex)그리스의 법(Dike)과 정의(Dikaion)는 언어적으로도 불가분한 것으로 간주
로마에서도 법(Ius)는 정의(Iustita)에서 유례한 것.
②동양의 법철학
-법과 정의의 중요성이 인식되지 않았음.
법과 법리를 정의로 보지 않고, 법치 주의 보다
dike)것과 정의(dikaion)란 말이 결부된 것이다. 로마에서는 法(ius)은 正義(institia)에서 由來한 것으로 보았으며, 法은 “正義와 衡平의 術”이라고 말하여졌다. 따라서 法은 正義의 表現者이며 法에 適合한 것이 곧 正義라고 말하여 졌으며, 또는 法은 正義를 實現하는 것은 固有의 使命으로 한다고 말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