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
1. AR 및 VR의 개념
1) AR의 개념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
Ⅰ. 서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로봇기술, 인공지능, 자동제어 자동차 등과 함께 미래 기술 및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굴지의 대부분 글로버 IT 기업들은 산업뿐 아니라 문화생활 부분까지 이 기술을 폭넓게 적용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받아들이며 큰 예산을 투입하고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20점)
① 각 기기 당 500자 이내로 서술.
② 각 기기의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고,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기로 하자.
VRHMD, 프로젝션 가상현실,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방식이 있다. 이 과제물에서는 웹 브라우저 점유율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살펴보았으며, HMD 기기(이큘러스와 플레이스테이션)의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였다.
Ⅱ. 본 론
1. 웹 브라우저
1) 웹 브라우저와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