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에 관하여
파트리크 쥐스킨트
1949년 독일 암바흐 출생, 뮌헨 대학과 엑 상 프로방에서 역사학 공부
1983년 콘트라베이스 Der Kontrabass
1985년 향수 Das Parfum - Die Geschichte eines Moerders
1987년 비둘기 Die Taube
1991년 좀머씨 이야기 Die Geschichte von Herrn Sommer
1995년 깊이에의 강요 Drei Geschichten und eine Betrachtung
und semantischen Regularitäten der Verknüpfung nicht voll erklärbare Einheit bilden, und wenn ⑵ die Wortverbindung in der Sprachgemeinschaft ähnlich wie ein Lexem gebräuchlich ist. Die beiden Kriterien stehen in einem einseitigen Bedingungsverhältnis : wenn ⑴ zutrifft dann auch ⑵, aber nicht umgekehrt.”
1.2. 용어
관용구에 대한 용어가
Beschreibungs- impotenz)'라고 비난했다. 왜냐하면 한트케는 ꡐ문학이란 언어 그 자체로 이루어졌다ꡑ라는 말을 당대의 문인들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그후 그는 47 그룹을 중심으로 활기를 띠고 있던 소위 ꡐ참여문학ꡑ에 익숙해 있던 작가 및 문학 비평가들과 치열한
und andere Sprechstücke』(1966)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관객모독』으로 유명하다. 그는 독일어권 작가들 중에 가장 독창적인 작가이며, 대부분의 작품들에서 형식 파괴적이고 언어실험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는 언어를 의미 전달의 도구로 사용하지 않고 언어를 다양화하고 변형시키려고 시도하
I 序 論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기업기본법인 상법에서 논하는 경우에는 그 전제로서 기업과 사회와의 관계가 법적으로 어떠한 것인가가 문제된다. 상법상 회사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이른바 영리법인이다(상법 169조, 171조). 즉 회사는 대외적 활동에 의하여 이익을 획득하고 그 이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