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을 운영할 경우에는 정보검색을 위한 수요의 폭이 아직까지 넓지 않기 때문에 경영이 불안정할 것이므로, 이럴 경우 게임이 나름의 역할을 하여 민간 정보 통신 인프라의 경비를 보전해 주어야 하겠다. 또한 최근의 인터넷 게임 열풍을 우리나라 컴퓨터 산업 발전의 원동력으로 활용하여 스타크래
1. 사업아이템 소개
입지선정지역의 소규모 PC방들과 달리 200m² 이상의 넓은 규모의 쾌적한 분위기와 서비스 및 인테리어에 차별화를 준 신개념 방식의 PC방을 창업한다.
단순히 PC만 제공하는 인테리어가 아닌, 요즘 트렌드에 발맞춘 고급스러운 카페 형태의 인테리어를 기획하고 있으며 PC방의 어원
PC방은 사양사업인가?
2002년이 되면서 최고 2만 4천개를 넘어 섰던 전국 PC방의 수는 시장포화와 경쟁적 가격인하, 온라인 게임 유료화 등의 수익 악화 요인에 의해 2만 1천개 이하까지 그 수가 감소하면서 사양 산업으로 간주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2003년 3월 문화관광부 조사에 따르면 PC방의 수
PC방 업계 현황
▷ 한국인터넷멀티문화협회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2001년 10월 현재 전국의 PC방 업소수는 총 12,245개소인 것으로 나타남.
o 한국인터넷플라자협회(2001. 8.)는 총 12,050개소로 추산하고 있음.
<표2> PC방 업계 현황
(총 12,245개소
요즘 청소년들과 인터넷 게임은 필수불가결한 연결관계이다. 인터넷은 청소년 분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모두 이용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우리의 생활 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보통 청소년들은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 청소년 10명 중 2명은 인터넷 게임에, 10명 중 1명은 인터넷 채팅
Ⅱ. 관련 법규 및 업계 현황 1. 일반 현황 가. PC방의 정의 ▷ PC방은 초고속 인터넷망과 고급 사양의 컴퓨터를 비롯한 첨단 정보기기를 갖추고, 전용회선을 이용한 네트워크게임과 CD게임, PC통신, 정보 검색, 문서 작성, 사이버 증권 거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임. ▷ 음반·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1) PC방 사업 선정 이유
2003년 말 세계 인터넷 이용자수는 6억 7천만 명으로 과거 12년 동안 연평균 53.1%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은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수뿐 아니라 GDP 대비 IT산업의 비중도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IT산업은 그 자체의 발전뿐만 아니라 타 산업의 생
1. 국내 PC방 산업
2000년 국내 PC방은 25,000여 개로 추정하고 있다. PC방은 우리나라의 지리적인 특성을 잘 이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국토가 좁은 탓에 인터넷 전용선이 쉽게 전국으로 퍼져나갈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의 VDSL까지 이어지는 초고속 통신망의 발달로 가정에서도 빠른 속도의 웹 서핑
분위기와 '스타크래프트(Star Craft)'라는 거대한 게임에 의해 창조되어진 PC방이란 괴물은 가상공간에로의 굳게 닫힌 문을 아예 부숴버렸다. PC방 주인들을 이렇게 얘기한다. '정부는 PC방 주인들에게 표창장 줘야 한다'고… 이유인즉 우리나라 고속 인터넷 망 보급에 일등공신으로 기여했다는 것이다.
Ⅰ. 개요
일반적으로 판매시점에서 수익을 인식하지만, 오늘날의 기업환경에서 수익과 비용은 판매시점 이전에 인식할 수도 있고 수익과 비용을 이연해서 판매시점 이후에 인식할 수도 있다. 인식을 앞당기거나 이연하는 목적은 정보의 신뢰성이 현저히 저하되지 않는 범위에서 기업 경영활동의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