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ISD의 연구분야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이 조심스럽게 모색되면서 전통적인 수업체제설계자(이하에서는 ISDers로 통일함) 육성방안에 대한 비판적 논의가 시작되고 있다. ISDers 육성방안에 대한 비판적 논의는 ISD 분야의 이론적 배경과 실천방안에 대한 비판적 논의에서 기인한다. ISD의 이론적
, 캐쥬얼 게임은 2002년에는 81%, 2002년 92%, 2003년 49%, 2004년 33%의 성장했다.
게임산업 분석에 있어서 두 가지 분석 모델을 적용하려고 하였다. 먼저 5 Force Model을 통해 게임산업 전반을 검토하고, 후반부에서는 5C Analysis 툴을 MMORPG와 케쥬얼게임 분야에 있어서 대표적인 Ncsoft와 Nexon에 적용시켜 보겠다.
not have an absolute advantage. When each country exports the product in which it has a comparative advantage, all the countries engaging in trade would experience an increase in welfare.
The theory of ‘comparative advantage’ was a revolutionary idea at that time, and even today, its logic is used to support and promote global free trade.
2. Testing the Ricardian Model: Empirical Analysis
Industry Analysis – 향후 성장성
향후 판매량과 판매액 측면에서 꾸준한 성장예상
예측 가능한 수익성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
1인 당 국민소득증가에 따른 1인 당 맥주소비량 증가
맥주 주세 인하 예정
페트병 출시와 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액 증가
저도주 선호현상의 지속화
Threat of Ri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