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라인 게임 산업과 NC Soft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성
온라인 게임이란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게임 서버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을 말하며, 온라인 게임은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 어느 누구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시간적•공간적 무한성과 독특한 세계관의 구축
1.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연구목적
현재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1위 업체인 NC SOFT가 거대한 게임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일본에서 서로 다른 두 문화의 차이와 그로 인하여 야기되는 장애를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조사해 보도록 한다.
연구방법
게임문화 이외에도 일본의 거시적 환경을
2. NC Soft의 Mind
O 철학 –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
기업, 차세대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O 비전 - 새로운 세상, 놀이가치를 창조해 인간의 삶을 풍요
하게 만들겠다
O 미션 - '고객에서 팬으로'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대만, 태국지사를 설립해 운
NC SOFT
기업 소개
• 유통 전략 : 개발 + 퍼블리싱
퍼블리싱?
게임 기획이나 개발 단계에 투자를 하고 판권을 맺거나 제휴를 통하여 게임을 직접 제공하는 등의 게임 관련 사업
- 게임 개발사
퍼블리셔가 자금 지원 및 마케팅까지 담당하기때문에 게임 개발에만 집중 가능
- 퍼블리셔
자사 포털에
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 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 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특성을
Soft'사의 사례를 분석해 보고 여기에서 배움을 얻고자 한다.
본론에서 이어질 내용은 목차에서 소개된 순서와 동일하며 회사소개에서는 1997년부터 2001년까지의 NC Soft의 주요연혁과 NC Soft가 소개하고있는 기업이념을, 재무구조에서는최근의 주요재무제표와 주식거래현황을, 회사근황에서는 2002년 현
2. NC soft 소개
1) NC soft의 주사업분야
: 인터넷에 기반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MPOG라는 장르의 온라인 게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리니지’는 2년여의 개발과 10개월간의 시범서비스를 거쳐 98년 9월 국내에 상용화된 이래 20만명대의 최고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고
Introduction
NC Soft is a company that creates and develops unique online games. The company also works on publishing profitable online games in and out of the country. Founded in 1997, it has started off as a venture business and seen as a pioneer in its sector. Since 1998, after the introduction of the most famous online game called “Lineage”, NC Soft has been leading the online game m
창업자 김택진 사장
1997년 ‘한메소프트’ 소프트웨어 회사로 시작
초기 IT솔루션이나 그룹웨어 분야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확대되는 인터넷 인프라와 기존에 보유한 서버와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게임 분야를 선택
넥슨에서 바람의 나라 개발자 송재경을 영입해 리니지 개발에
1. NC soft 는
Imagine the NEXT LIFE
Build the NEXT GAME
Create the NEXT CULTURE
.
.
.
2. 리니지는 우리의 힘
Internet을 통해 즐길 수 있는 MMORPG게임.
‘영원히 완성되지 않는 게임’이라는 모토로 일정한 주기로 에피소드를 추가함으로써 게이머는 동일한 캐릭터로 전혀 다른 사람과 전혀 다른 환경에서 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