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李懷光見了陸贄, 力陳三害, 第一害是得克京城, 吐蕃縱兵大掠;
각설이회광견료육지 력진삼해 제일해시득극경성 토번종병대략
각설하고 이회광은 육지를 보고 힘써 3가지 해를 진술하니 첫째는 경성을 얻고 토번이 병사를 놔서 크게 노략질함이다.
第二害是吐蕃建功, 必求厚賞, 京城已遭寇掠,
吐蕃)을 쳐서 큰 공을 세워 사도(司徒), 중서령(中書令)에 이어 분양왕(汾陽王)으로 봉하여졌다.
의 도움으로 죽음을 면하였다. 그 후 야랑(夜郞)으로 유배하는 도중에 사면되었는데, 그의 나이 59세였다. 그 후 그는 금릉 · 쉬안청 사이를 방랑하였으나 노쇠한 탓으로 당도의 친척 이양빙(李陽氷)에게 몸
吐蕃僧:西藏僧)들이 인심을 무혹(誣惑)하였고, 또 라마의 미신은 신학계를 흐려 놓았다. 특히 요술(妖術)로 사녀(士女)들을 유혹하고 사설(邪說)로 인심(人心)을 어지럽히는 사례가 많았다. 한국 불교의 역사(위키 백과) 中 교단의 문란
결국 이렇게 썩어버린 고려의 불교에 대치되는 방안으로 조선의
Ⅰ. 티베트(티베트자치구, 티벳)의 역사
티베트족은 한대(漢代)에 섬서(陝西), 감숙, 사천 지방에 살며 저 또는 강이라 불리던 유목민족으로, 여러 파로 나뉘어 중국의 서부 일대에서 유목생활을 해오다가, 6세기 말 중앙티베트의 토번(吐蕃,Tufan) 왕국에서 송첸 감포(Sungtsan Gampo, 581 ~649, 제위618~49)라는
역사는 승리자에 의해 쓰인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어떠한 역사적 사실(事實)에 대해 당시 이를 평가한 사관(史官)의 생각이 뒷받침되는데 여기에 나타난 사관의 생각은 당시 사회, 문화 그리고 그 시대 사람들의 인식과 가치관을 반영한다. 하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사람들의 가치관이나 인식 등
1. 개요
중국은 한반도 면적의 47배에 달하는 광대한 영토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이다. 중국이 광대한 영토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중국 내에는 다양한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다. 대부분의 소수민족은 중국에 동화되어 실제 중국인처럼 행동하지만, 중국과 문화와 외모, 종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중국
Ⅰ 高·隋 戰爭
1) 高·隋 戰爭의 原因
戰爭의 元人은 隋의 대외적인 膨脹 정책에 있었다. 581年에 建國된 隋는 突厥을 擊破하고, 이어 589年에 남중국의 陳을 멸망시킴으로써 300여 年간 分裂되었던 中國을 統一하였다. 이에 東亞細亞 國際 情勢는 그 전 시기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樣相을 띠게 되었다.
却說叛酋滿四, 正在窮蹙, 見楊虎狸被擒復歸, ?問他脫逃情由。
각설반추만사 정재궁촉 견양호리피금부귀 극문타탈도정유
각설하고 반란한 추장인 만사는 바로 끝까지 추격당해 양호리가 사로잡혀 다시 돌아옴을 보고 빨리 그에게 도망한 이유를 물었다.
虎狸隨口胡?, ?說官軍輜重, 盡在東山停頓, 不
却說常遇春偶罹暴疾, 將軍事囑托李文忠, 復與諸將訣別, 令聽文忠指揮, 言訖卽逝, 壽僅四十歲。
각설상우춘우리폭질 장군사촉탁이문충 부여제장결별 령청문충지휘 언흘즉서 수근사십세
각설하고 상우춘이 우연히 갑작스런 질병에 걸려 장군의 사건을 이문충에 촉탁하고 제장수와 결별하며 이문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