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해 창시된 종교로 유일신 아후라 마즈다를 숭배하며, 이원론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조로아스터교 신자들은 유일신 아후라 마즈다(Ahura Mazda)를 믿는다 하여 스스로를 마즈다 예배교(마즈다야스나 : Mazdayasna)라고 부르며, 한자로는 배화교(拜火敎), 중국에서는 현교(祆敎)라고 하였다.
拜火敎), 즉 불을 숭배하는 종교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조로아스터교의 제례 의식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조로아스터교의 상징인 아후라 마즈다>
‣ 문화
페르시아는 동양과 서구와의 교량 역할을 하는 과도적 문화형태로 발전하였다. 또한 그들은 정복한 나라들에게도 종교와 자유
심리학과 동양종교의 융합
트렌스 퍼스날의 제1세대
Abraham H. Meslow.
Viktor F. Frankl.
Roberto Asagioli.
인간은 자기실현의 단계를 초월해서 성장.
인간의 정신은 구조적으로 초월가능성내재.
초월의 실현은 적절한 방법의 실천을 통해서 촉진.
트렌스 퍼스날의 제2세대 (Stnnislav Grof)
1세대의 성장 단계론과
당 문화의 융성과 국제성을 중심으로
<동서 문화 교류의 장- 당나라>
당나라 전기는 국력이 강성하고 정치가 안정되었으며 경제와 문화가 모두 비교적 발달하여 당시의 세계사상에 선도적 위치에 자리하고 있었다. 조선업과 항해업의 진보는 더욱 해외 여러 나라와의 교류를 촉진시켰다. 당과 아시아
이 책은 고려 후기의 문신 최해(崔瀣)의 문집이다. 2권 2책으로 1354년(공민왕 3) 8월 진주안렴사(晉州按廉使) 곽충수(郭忠守)가 개판(開板)한 책 중 유일본이 일본인 마에다[前田] 후작 손에 들어갔는데 현재 우리나라에는 전하는 것은 없고 일본 존경각문고(尊經閣文庫)에 수장되어 있는 고려판이 유일본
Ⅰ. 서 론
페르시아는 북부 이란의 척박한 곳에서 미약하게 출발하였지만 주변의 문화에 자극받고 수용하여 마침내 제국을 이루었다.
그런데 페르시아보다 앞서 구축되었던 앗시리아가 제국으로서 역사의 주목을 받지 못한 까닭은 앗시리아가 이룩한 문명적 성과가 주변민족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지
Ⅰ. 성 어거스틴(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사상
힙포의 어거스틴은 너무나 많은 주제에 대하여 심원한 저작을 저술했기에 그의 사상이나 업적을 정복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421년 라루렌티우스라는 사람이 어거스틴에게 기본적인 기독교 가르침에 대해 간략한 주해를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