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검도라 하면 일본의 격검술을 먼저 연상하는 이들이 많다. 이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검도의 형식을 일제시대를 거치면서 대부분 소실하였기에 첫 번째 원인이 있고, 일본의 격검술이 우리나라에 대한검도회란 명칭으로 1948년(제1공화국)이후 많은 활동을 하였으며, 상대적으로 우리 고유의
Ⅰ. 서 론
수도인 집단들도 종류를 따지면 각각 다르다는 것이다. 그들 도인들은 두루뭉수리 말하면 '증산계열'로 보아야 하며, 그들은 문제의 주인공인 대순진리회 , 그리고 거기에 덩달아 욕얻어먹는 증산도 로 분류된다. 물론 이들 말고도 다른 올망졸망한 단체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지만 말이다.
Ⅰ. 서 론
수필 작가는 자신의 철학을 일상의 소재에 빗대어 문학적으로 표현을 해야 한다. 고로 사유와 철학이 빈약한 이는 수필 쓰는 과정에 애로 사항이 만발할 수밖에 없다. 그러니 수필을 쓰고자 하는 사람들은 평소 자신의 일상을 집요하게 관찰하고 깊이 사유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체험 중
1. 요가란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어 정신을 통일 ·순화시키고, 또는 초자연력을 얻고자 행하는 인도 고유의 수행법이다. 요가란 말은 산스크리트로서 결합한다는 어원(語源)인 유즈(yuj)에서 시작되었으며, 마음을 긴장시켜 어떤 특정한 목적에 상응(相應) 또는 합일(合一)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인도
1. 序 論
1170년 무인이 정권을 장악하게 되면서 고려 사회는 문벌 귀족의 해체, 지방의 중소지주 계층의 부상, 민중의 역량과 의식의 성장 등 고려 전기와는 다른 변혁의 양상을 보였다. 정중부, 이의방, 이고 등이 문신을 학살하고, 의종을 폐위한 후 무신정권의 시작을 알렸다. 이규보는 무신의 난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