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검도라 하면 일본의 격검술을 먼저 연상하는 이들이 많다. 이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검도의 형식을 일제시대를 거치면서 대부분 소실하였기에 첫 번째 원인이 있고, 일본의 격검술이 우리나라에 대한검도회란 명칭으로 1948년(제1공화국)이후 많은 활동을 하였으며, 상대적으로 우리 고유의
Ⅰ. 서 론
수도인 집단들도 종류를 따지면 각각 다르다는 것이다. 그들 도인들은 두루뭉수리 말하면 '증산계열'로 보아야 하며, 그들은 문제의 주인공인 대순진리회 , 그리고 거기에 덩달아 욕얻어먹는 증산도 로 분류된다. 물론 이들 말고도 다른 올망졸망한 단체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지만 말이다.
Ⅰ. 서 론
수필 작가는 자신의 철학을 일상의 소재에 빗대어 문학적으로 표현을 해야 한다. 고로 사유와 철학이 빈약한 이는 수필 쓰는 과정에 애로 사항이 만발할 수밖에 없다. 그러니 수필을 쓰고자 하는 사람들은 평소 자신의 일상을 집요하게 관찰하고 깊이 사유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체험 중
1. 요가란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어 정신을 통일 ·순화시키고, 또는 초자연력을 얻고자 행하는 인도 고유의 수행법이다. 요가란 말은 산스크리트로서 결합한다는 어원(語源)인 유즈(yuj)에서 시작되었으며, 마음을 긴장시켜 어떤 특정한 목적에 상응(相應) 또는 합일(合一)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인도
1. 序 論
1170년 무인이 정권을 장악하게 되면서 고려 사회는 문벌 귀족의 해체, 지방의 중소지주 계층의 부상, 민중의 역량과 의식의 성장 등 고려 전기와는 다른 변혁의 양상을 보였다. 정중부, 이의방, 이고 등이 문신을 학살하고, 의종을 폐위한 후 무신정권의 시작을 알렸다. 이규보는 무신의 난이 일
Ⅰ.서론
◈ 요가의 열풍 ◈
현재 국내 요가 인구는 100만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한국의 대통령이나 미국의 수퍼 스타들의 예찬론까지 가세하면서 폭발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나 우리 나라에서 연예인들까지 가세해 요가가 상업화 되고 있다는 것을
왜 ‘삼라만상을 비추는 종이 거울’이라는 능동적인 표현 대신 ‘삼라만상이 비치는 종이거울’이라는 수동적인 표현을 사용한 것일까.
의미의 확대- 원고지를 단순한 종이가 아닌, 삼라만상이 비치는 거울로 표현함으로써 원고지의 의미를 확대하였다.
2. 겨울 - 깊은 안식의 시간 속으로 눈이 내린
어느덧 내가 中國 沈陽에 온지 두 달이 되었다. 中國에 오기 전에 이번 계기로 다양한 경험과 내 인생에 반드시 필요하면서도 즐거운 생활을 기대하고 왔다. 그래서 中國에 있을 수 있는 10개월이라는 시간이 너무 짧게만 느껴지고 있다. 설레던 마음은 초조하게 바뀌고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에 끌려가
조지훈과 중국 불교적 현대시의 비교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아시아의 전통적 자연과 표현
⑴ 불교적 자연관
⑵ 도가적 자연관
⑶ 유가작 자연관
2. 조지훈의 대표시 분석
3. 중국 대표 불교적인 현대시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조지훈의 시세계가 불교 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을
Ⅰ. 서론
소태산 대종사는 「사람이 만일 선을 닦고자 할진대 먼저 마땅히 진공으로 체를 삼고 묘유로 용을 삼아 밖으로 천만경계를 대하되 부동함은 태산과 같이 하고 안으로 마음을 지키되 청정함은 허공과 같이 하라」고 하여 무시선이 진공묘유의 선임을 밝히고 있다. 무시선이 진공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