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미술이 동방세계로 유입된 이유는 마케도니아의 왕 알렉산드로스의 동방원정 때문이다. 최초의 동서양 문화의 접변이라고 일컬어지는 이 시기는 그리스 문화(미술)의 성숙기 바탕으로 하고 서아시아의 강력했던 페르시아 제국이 쇠퇴의 길을 걷는 틈을 타 진행되었다.(중략)
간다라 불상은
Ⅰ. 개요
○ 위치 : 서남아, 인도 서북방 국가지도
○ 면적 : 803,940평방 Km
○ 국경 : 6,774 Km
○ 해안선 : 1,046 Km
○ 영해 : 12해리(경제수역 200해리, 76.12.31)
○ 인구 : 144,600,000명
○ 수도 : 이슬라마바드(Islamabad)
○ 공용어 : 우르두어(국어), 푼잡어, 신디어, 푸쉬트어, 영어
○ 문맹률 : 76%
○ 종
사회에 영향을 끼치는 문화적인 색채를 매우 강하게 가지고 있다. 본인은 그리스도교, 힌두교, 불교 등의 여러 가지 종교 중 불교를 선택하고 초기 불교 시대의 간다라 미술에 주목하여 간다라 미술의 유래 및 역사와 특징 등을 조사하고 그것이 불교권 나라의 문화에 미친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복제품,
청동원작은 기원전 230-200년경
Ⅲ. 간다라 미술에 나타난 헬레니즘의 요소
간다라 미술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 중에서도 헬레니즘의 영향력이 지대했음
간다라 미술에 헬레니즘은 크게 두 가지 양상으로 나타남
1. 내적인 측면 : 주제와 도상
2. 외적인 측면 : 표현 양식
간다라가 기원설과 마투라 기원설의 두가지 설이 있다.
2. 간다라와 마투라 불상의 양식 변화
간다라 불상은 그리스 로마 미술의 전통에 따라 그리스 로마인의 모습을 띤 신인동일형의 여러 신들의 자태를 취하고 있다. 이에 비해 마투라의 여래상은 인도인이나 그들의 예배 대상인 약샤와 흡사하
간다라 문화와 유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2.그리스 근교의 문화유산들
델피 고고 유적지
신탁(神託)으로 유명한 아폴론의 신전이 있던 고대도시. 파르나소스 산계(山系)의 파이도리아데스 산괴(山塊)가 형성하는 단애(斷崖) 중턱, 해발고도 500 m 지점에 위치하며, 남쪽 프레이스토스강(江)의
간다라의 불교미술을 통해서 후기 헬레니즘의 조형정신, 즉 미술의 주제・형식・기술 등의 미학적 요소를 전하였고, 스키타이(Skythai)족의 독자적이고 창의적이며 단순한 조형미와 소박함을 드러낸 스키토・시베리아의 동물의장도 광대한 주변에 영향을 주었다. 이란계민족 역시 캇트기법
ⅱ. 인도의 종교
인도는 다신교에 종교도 여러 가지이다. 대표적으로 힌두교가 가장 많이 믿어지고 불교가 한 때 크게 융성했으나 지금은 힌두교 다음으로 쳐져있는 상태이다. 그 밖에 많은 종교들이 있다. 힌두교의 경전인 베다와 리그베다의 인도신화는 6억이라는 엄청난 신의 숫자를 자랑한다. 그
Ⅱ. 헬레니즘 미술에 나타난 외국인의 모습
페르시아전쟁 이후 여러 문헌에서 그리스인의 정체성에 대한 인식이 드러난다. 그리스인들은 자신들을 헬렌의 자손이라는 의미의 ‘헬레네스’, 이민족들을 ‘바르바로이’라고 부르며 이민족에 대한 구분의식을 갖는데, 이는 그리스인의 우월의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