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주관적(연구과정이 같으면 같은 결론을 얻음)
7. 수정가능
8. 설명적(사실 수집에 그치지 않고 이론을 수립)
9. 재생가능
<간주관성>
1. 의미와 논리에 있어서 서로 다른 과학자들 간의 동의
2. 같은 실험을 행하는 두 과학자는 주관적 동기가 서로 다르더라도 결과는 같아야 함
<연역법
관성에 도달할 수 있는 현상학적 규칙>
1단계 판단중지(epoche)
2단계 현상학적 환원과 본질직관
3단계 선험적 환원
1단계 세계에 대한 판단을 중지하라
- 우리는 자연적 태도가 일반정립 되어 있다.
- 우리의 판단은 전통적, 종교적, 과학적 해석에 물들거나 뒤덮여 있다.
- 우리는 보이는 현출다양
동역학
6. 코리올리 가속도를 설명하라
coriolis force코리올리 힘이란 지구 자전의 각속도와 그에 따른 원심력으로 인하여 회전하고 있는 물체 위에서 운동하는 물체에 작용되는 가상적인 힘으로서 운동하는 물체의 속력에 비례하고 운동 방향에 수직으로 작용하는 힘입니다.
사전에서 찾아보니 전향
[자아발달] 자아의 발달
I. 자아와자기
인간은 개인으로서 신체를 가지고 주위로부터 독립한 자율적인 시스템이다. 그러나 그 시스템은 닫힌 것이 아니라 외재와 물리적으로, 생리적으로 그리고 행동적으로도 끊임없이 교류하고 있는 개방계인 것이다. 인간은 처음부터 이 세계의 다양한 자연이나
Ⅰ. 서 론
우리 인간도 흙의 기운을 받고 나중에는 흙으로 돌아간다. 따라서 우리인간은 자연의 일부에 지나지 않으므로 항상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랑하여야만 자연은 우리 인간에게 많은 혜택을 주게 된다. 따라서 많은 철학자들도 자연을 살리고자 하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레
관성으로 인터넷 규제 모델을 수립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 법이 처음 사회적인 문제로 등장한 것은 정보통신부가 이 법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YMCA 등 27개 시민사회단체들이 성명서를 발표하면서부터였다. ‘통신질서확립법’이라는 약칭은 애초 이 개정안의 별칭이 ‘개인정보보호및건전한정보
Ⅰ. 서 론
우리 인간도 흙의 기운을 받고 나중에는 흙으로 돌아간다. 따라서 우리인간은 자연의 일부에 지나지 않으므로 항상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랑하여야만 자연은 우리 인간에게 많은 혜택을 주게 된다. 따라서 많은 철학자들도 자연을 살리고자 하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레
사전연구가 없이 형성된 정책이어서 국민의 여론에 부응하지 못하고 정책의 안정성과 일관성이 결여되었다고 하는 비판이 고조되기도 하였다. 우리나라 교육정책은 국가발전의 이념과 궤를 함께 하는 것 같으면서도 여론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합리성을 상실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기도 하다.
Ⅰ. 개요
지난 100년 동안 교육 패러다임에 관한 관점을 교수 학습을 중심으로 정리하면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있다. 행동주의 심리학적 테두리 속에 20세기 전반기 내내 지속되어온 ‘반응의 강화(response strengthening)`로서의 관점이 그 하나이고, 그 후 1950년대 미국의 인지혁명과 함께 시작된 인지주
1. 서 론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 지향적 기업을 추구하지만, 구호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기업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보다는 원가 절감 등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고객 지향적 기업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살펴보자. “고객은 우리의 스승이다.” “고객과 함께 한다.”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