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한국의 개신교는 한국 경제가 ‘한강의 기적’을 이룬 것처럼 전 세계적으로 유래 없는 빠른 성장을 이룩하였다. 그런데 한국 개신교의 성장을 이끌었던 1세대 목회자들이 은퇴를 앞두고 세대교체에 대한 대안을 세우지 못하고 교회세습이 문제가 되기 시작했다. 여기에 더하여 한국 사회
1.믿고 의지 할 안식처
2.자신의 행동에 도덕성을 부여
3.다양한 교우 관계의 형성
4.봉사나 활동을 통해 자기 만족 획득
5.긍정적인 사고와 바른 인성 형성
6.같은 공감대를 가진 사람끼리 의식 교류
문화재를 관람하지 않는 사람들도 돈을 내야 한다.
절에서 지리산 지방 쪽 도로를 지나는 차
세습화&귀족화
봉건지대의 변화로 지식인들은 학생들의 수업료를 높임과 동시에 새로운 부의 중심지인 군주들의 궁정과 교회 및 세속 후원자의 주변으로 향하게 된다. 또한 이들의 입지를 확보하기위해 대학이 세습화되기 시작하고 동시에 대학인들의 질도 현저히 저하된다.
대학의 세습화는 대학
1 아퀴나스의 생애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 1224/5~1274)는 1224년 중부 이탈리아 로카세카에서 태어났고 5세 때 베네틱투스 수도원에 맡겨졌다 거기서 9년 간 기초적인 학문을 공부하고, 이후 나폴리 대학으로 가서 학업을 계속하던 중 도미니크회 소속 수도사들을 만나게 되어 스무 살 되던 해(1244년
교회의 성장운동과 성장이론이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한국교회는 90년대 들어 양적 성장이 정체되기 시작하면서, 그 동안 성장에 가려져 왔던 적지 않은 문제점들이 노출되기 시작했다. 물량주의, 성장 제일주의와 영웅주의, 교회 내부는 물론 교회 밖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는 담임목사직 세습, 교
교회나 목사가 정부로부터 모든 비영리혜택은 다 받으면서 그만큼 사회에 환원하지도 않고 오히려 일부 목회자들은 공공의 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요약하면 횡령, 성추행, 세습 등 목회자들이 사회에 부정적 기능만 하면서 정부로부터 혜택은 다 누리고, 소득은 억대연봉이면서 세금은 하나
교회나 목사가 정부로부터 모든 비영리혜택은 다 받으면서 그만큼 사회에 환원하지도 않고 오히려 일부 목회자들은 공공의 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요약하면 횡령, 성추행, 세습 등 목회자들이 사회에 부정적 기능만 하면서 정부로부터 혜택은 다 누리고, 소득은 억대연봉이면서 세금은 하나
세습 제후가 있으며, 그 제후들은 각 지역에 자신들에 충성을 바치는 신민들을 보유. 투르크와 같은 국가는 정복하기는 어려우나 유지하기는 쉬움. 반대로, 프랑스와 같은 국가는 정복하기는 쉬우나 유지하기는 어려움. 따라서 정복지의 통치 문제에 관한 결과는 정복자의 역량에 따른 것이 아니라 정
‘마키아벨리’ 하면 떠오르는 생각…
……인간들이란 다정하게 대해주거나 아니면 아주 짓밟아 뭉개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이란 사소한 피해에 대해서는 보복하려고 들지만, 엄청난 피해에 대해서는 감히 복수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