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 조상들의 장애인관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은 예로부터 효(孝) ·인(仁) ·자비(慈悲)를 숭상했던 전통 문화와 홍익 인간의 이념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긍정적인 장애인관도 우리 전통 사상에 근거한 장애인관 교육을 하는데
『21세기 신학과 교회』는 21세기를 준비하는 목회자후보생들에게 시대에 맞추어 대응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내용들을 한국교회의 성장과 정체, 그리고 대응방안, 21세기 한국 신학교육의 방향과 교회의 바른 지도자상, 새로운 성경번역의 필요성, 21세기의 바른 설교의 모델로 사
『21세기 신학과 교회』는 21세기를 준비하는 목회자후보생들에게 시대에 맞추어 대응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내용들을 한국교회의 성장과 정체, 그리고 대응방안, 21세기 한국 신학교육의 방향과 교회의 바른 지도자상, 새로운 성경번역의 필요성, 21세기의 바른 설교의 모델로 사
却說元擴廓病歿後, 尙有無太尉納哈出, 屢侵遼東。
각설원확곽병몰후 상유무태위납합출 루침요동
나하추 納哈出, Naghachu:중국 원말·명초의 무장. 나하추의 집안은 대대로 요동지방을 정벌하는 데 공이 컸다. 원 말기인 1355년 그는 강남 전투에서 명나라 군대에게 포로로 잡혔다가, 북방으로 돌아가겠
1. 서론
중동은 동지중해부터 페르시아 만까지의 영역을 포함하는 지역으로 서아시아라고 불리기도 하며, 이슬람이라는 종교적 관점에서는 북아프리카의 국가들까지 중동으로 포함한다. 중동은 이슬람권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그 지정학적 정의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으며 그 연대는 매우 광범위하
(2) 과학적 인간관
이 관점은 인간을 물질세계의 한 부분으로 파악하며 인간은 인과론적인 법칙에 따라 행동하는 존재일 뿐이라고 이해한다. 그 결과 인간의 궁극적인 존재의의라든가 목적에 대한 형이상학적이고 규범적인 질문은 무의미한 것으로 간주되며 경험적으로 관찰하고 측정하여 수량화 할
설립했는데, 얼마 후 이 백작령은 분리되고 그 세력을 확장하여 1249년 포르투갈이라는 독립 왕국이 형성되었다.
포르투갈이 브라질을 발견한 것은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후 8년이 지난 1500년이다. 포르투갈 왕실의 후원들 받던 카브랄(Cabral, P. A.)은 인도로 가던 항로에서 이탈했다가 우연히 브
1장. 우리의 옛글을 모방하고 고쳐 쓰는 글쓰기 연습
글쓰기는 그 사람의 인격과 품위를 나타내는 데 있어 중요한 의미가 있다. 글쓰기를 통해 저자의 사상과 인품이 그대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글쓰기는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표현하는 행위이며, 생각과 느낌을 명확히 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설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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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성공가능성 여부
우리나라의 경우 기껏해야 50여 편이 제작되는 데 비하면 인도는 더 말할 것도 없 는 영화 왕국이다. 인도에서 이토록 영화가 인기를 끌 수 있는 배경에는 낮은 TV보 급률과 더불어 영화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대리만족에 있다. TV 있는 집이
Ⅰ. 의약분업
1. 의약분업의 정의
: 의약분업은 의사가 진단하여 처방전을 발행하면 약사가 처방전에 따라 환자에 게 약을 조제, 투약하는 의약제도이다.
즉, 의사는 진단 및 치료에 주력하고, 약사는 조제 및 투약에 전문성을 높여, 보다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