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갈의 데포르마시옹은 피카소나 동시대에 활동했던 화가들과 다른 의미를 가진다고 하는데 낙천주의와 특유의 그 천진함 때문인지 샤갈의 작품은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피카소는 그를 마티스와 더불어 20세기에 가장 뛰어난 색채화가라고 평가하기도 하였다.
대표작으로
한국 현대 시론
목 차
제 2 장 시의 특성
1. 언어예술로서의 시
1) 언어의 건축물
2) 언어의 경제학
3) 데포르마시옹
2. 정서와 상상의 산물
1) 정서의 표출
2) 상상의 산물
3) 의사진술
3. 인식론과 표현론
1) 인식론적 시론
2) 관상학적 시론
3) 형상화의 과정
4) 재현과 표현
5) 표현의 직관성
제 2 장 시의 특성
있는데, 이 작품에서 사람인지 물고기인지 혼돈되게 하는 상황을 만든다. 다른 낯설음의 기법은 데포르마시옹(Deformation)인데 이는 형태를 왜곡시킨다는 말이다. 또 한편 그들은 콜라주와 몽타주 기법 등을 이용했는데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물 들이 엉켜있는 작품에서 당혹스러운 결과를 도출해 낸다.
데포르마시옹(변형)이 의도된 것
예) 온나가타는 무대에서 남자 배우보다 앞으로 나와서는 안된다.
온나가타가 그 양식을 완성해감에 따라 남자가 남자임을 과장해서 보이지 않으면 남자답게 보이지 않게 된 것
가부키의 양식미에 대한 추구 시작
가부키의 양식화된 연출법 - 각
수 없어 완성 직전의 원고를 불태워 버렸으며, 마지막에는 착란상태에 가까운 정신으로 단식에 들어가 그대로 숨을 거두고 말았다. 그는 러시아 사실주의 문학의 창시자로 인정되며, 세부의 데포르마시옹으로 비상한 사실주의를 느끼게 하는 그의 수법은 달리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것이다.
데포르마시옹, 명암과 볼륨의 폐기, 분방하고 거친 붓선을 특징으로 하는 급진적인 새로운 양식을 전개하였다. 또한 색채에 새로운 기능을 부여-색채가 본래 지니고 있는 색채 자체로서의 표현성을 되찾게 한다는 것-하여, 색채를 재현적 기능에서 완전히 해방시켰다. 즉 색채는 자연의 묘사라는 기능
고독과 고고의 화신
이 상 (李 箱) 론
Ⅰ. 작가의 생애
서울에서 1910년 김연창의 장남으로 태어난 李箱. 그의 호적에는 엉뚱하게 ‘김해경’이라고 등기되어 있다. 유아 때부터 백부집에서 자란 李箱은 신명학교를 걸쳐 열 두 살 때는 불교애서 경영하던 동광학교에 들어갔다. 이 학교가 보성 고보와 병
- 투명한 비닐위에 배경. 주인공들을 그려주고 색칠을 하는 기법으로 종이에 그려서 프레임을 돌리는 식으로 셀이라는 투명한 비닐위에 그리는 기법이다.
2. 페이퍼 애니메이션 (Paper Animation)
- 가장 흔히 알고 있는 기법으로 종이에다 집적 캐릭터를 그리고 색칠하는 방법이다.
3 .절지 애니메이션 (Cut-Ou
Ⅰ. 序論
프랑스는 이탈리아와 더불어 서유럽의 대표적인 미술의 나라이며, 프랑스에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뛰어난 미술관이 많이 있으며 대표적인 미술관으로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박물관, 뽕삐두센터, 기메박물관, 로댕미술관, 마르모탕 모네 미술관 정도를 들 수 있다.
특히 19세기부터는 미
李 箱 論 --
李 箱 論
- 목 차 -
1. 이상의 생애와 활동
2. 문학적 특성
1) 불안과 자의식
2) 가족에 대한 부정의식
3) 근대성에 대한 부정
4) 새로운 시 형태의 실험
(1) 붙여쓰기의 시도
(2) 숫자와 수식의 도입
(3) 도형의 도입
(4) 호수가 다른 활자의 배열
(5) 행과 연의 구분의 없앤 점
(6) 그 이외의 특징
3.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