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델스존의 생애
1809.2.3 부유한 유대계 은행가 아들로 출생
1816년 전문교육 받음(헤닝 : 바이올린, 이어리츠 : 피아노,
L.베르거 : 화성, 첼터 : 작곡)
1819년 징아카데미 입학
1824년 교향곡 제1번으로 알려진 제13교향곡 작곡
1825년 현악8중주 Eb장조 OP.20 작곡
1826년 한여름밤의 꿈 작곡
1826
멘델스존, 쇼팽등과 같은 낭만주의의 대표적 작곡가들은 모두 이러한 즉흥적이고 단편적인 양식의 대가들이었다. 낭만주의를 특징짓는 또 하나의 경향은 모든 예술을 하나로 융합시키려는 경향이었다. 이 시기의 예술가들은 서로 노래를 부르고, 음악으로 그림을 그리며, 그림으로 시를 쓰고자 했다.
Ⅰ. 개요
가곡은 낭만파 음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독 일 낭만파의 특징적인 음악으로서 성장했다. 가곡의 창시자는 슈베르트인데, 그가 남긴 630여 곡의 가곡은 하이네, 울란트, 뤼게르트, 뮐러, 쇼버, 괴테 등의 시에 의하고 있다. 그의 가곡은 자연스러워, 시 안에서 자
2)'자연으로 돌아가자' : 루소의 철학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루소의 정치철학의 기본 뼈대로 인간이 자유로운 상태인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의미이다. 여기서 자연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가 아니라 자연 속에서 인간이 자유로웠고, 그리고 불평등이 없었던 바로 그 이상향으로 복귀하라는 뜻으로 해석된
어린 시절 ‘부유한 가정 환경’주로 베를린에서 자람. 11세에 작곡시작
음악이 밝고 경쾌한 반면, 심각성이 떨어짐
기존형식을 받아들이는 보수적인 작곡가
여행벽 ‘호감가는 남자’여행지에서 느낀 인상과 감흥을 음악에 표현
고전주의적 형식(묘사적 표제적 내객/지방색 리듬, 색체적 관현악법
Ⅰ. 개요
낭만파 시대의 급속한 진전을 배경으로 음악에서도 베버, 슈베르트 등의 전기낭만파 시대로부터 멘델스존, 슈만, 쇼팽 등의 중기낭만파시대를 거쳐 베를리오즈, 바그너 등의 후기낭만파 시대에 이르는 1세기 동안에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본질적으로 사회의 진전은 작곡가들에게 시대
1. 낭만주의 실내악의 도래
고전시대 현악 4중주는 낭만주의 시대로 가면서 서서히 쇠퇴한다. 물론 슈베르트와 슈만, 멘델스존과 브람스, 드보르자크, 프랑크로 이어지는 고전적 성향을 지닌 작곡가들은 낭만적인 정신을 추구하면서도 고전주의의 형식을 계승하기도 했다. 이들은 전통적인 형식을
Ⅰ. 개요
그리스어 ‘therapeia`에서 유래된 치료(therapy)라는 말은 기본적으로 건강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의미이다.
치료는 신적인 장애 뿐 아니라 정신적․심리적 장애에 건강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생각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 의미의 신체적 치료뿐만 아니라 심리치료도 치료의 한 부분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