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종견중사위문 잉령복식여항 내입알태황태후
당무종은 중사를 보내 위로하고 문안하고 복식을 그대로 하게 하며 태황태후 배알하러 들어오게 했다.
母女重逢, 悲喜交集。
모녀중봉 비희교집
모녀가 거듭 만나 슬픔과 기쁨이 교차하여 모였다.
越日進封爲安定大長公主, 使居興慶宮左近, 得?母子
비관다발식물(nonvascular plants)
-단일계통적(mono-phyletic)식물들이 아니며 이끼, 우산이끼, 뿔이끼의 3개의 문이 포함된다.
-관다발조직을 가지지 않으며 배우체는 광합성을 하지 않는다.
-포자체는 배우체에 부착되어 영양적으로 의존한다.
-유성생식에 물이 필요하므로 열대나 온대의 습기가 많은
Ⅰ. 서론
동서고금(東西古今)을 막론하고 종교(宗敎)와 정치권력(政治權力)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중세유럽 가톨릭은 그것을 넘어서 정치권력위에 군림하기까지 하였다. 하지만 동양 특히 중국에서 민중에게 가톨릭과 같은 역할을 했던 불교(佛敎)는 중세유럽에서 가톨릭이 누렸던 지위를 누
Ⅰ. 개요
현대 사회는 전통종교들이 수행해온 기능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가, 그리고 현대 및 미래 사회에서는 종교에 대해 어떤 기능의 수행을 요구하는가를 고찰하고자 한다.
독특한 교육방법으로 진정한 인간 교육의 한 전형을 실천하고 있는 영국의 섬머힐에서는 기독교 전통의 교육방법에서
1. 한국 교회의 위기 봉착
요즈음 한국교회는 위기를 맞고 있다. 한국교회가 양적, 질적인 면에서 어려움에 봉착하고 있다는 교회 내적인 위기의식에 더하여 한국교회가 사회적 공신력을 상실하고 있다는 교회 외적인 위기의식도 팽배해 있다. 교회를 떠나가는 교인은 늘어나고 있으나 교회로 들어오
II. 이론적 배경
1.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라는 말의 어원은 라틴어의 “Stringer”로서 “팽팽하게 죄다”라는 뜻에서 유래하였으며 이후 string, strest, straises 등으로 쓰이다가 14세기에 이르러 stress라는 용어로 쓰이기 시작하였다. 오늘날의 스트레스 개념은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스트레스의 아버지라
무종교인>과 종교에 대하여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문화적 무종교인>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즉, 종교영역과 비종교영역 간의 단절이 심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무종교인이 많아진다면, 그리고 그들의 태도가 부정적으로 변해간다면, 종교 간의 개종에 의한 이동이 아닌 수평적인 이동이 많아지
무종(無始無終)하여 불생불명(不生不滅)이라” -서산대사-
⇒ 심이란 심식으로서 단자와도 같이 소우주로서 과거․현재․미래의 삼세에 걸쳐서 밝게 표상한다는 것이다. 심식은 궁극적 단위로서 불생불멸이며 따라서 무시무종이란 것이다. 그러면 대우주는 소우주인 심식의 표상에 지나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