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적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다. 김억의 이러한 인식은 형식과 리듬을 유기체적인 속성으로 지적하며 조선과 조선인에게 알맞은 시형을 찾는 일이 시인에게 중요하다는 점도 지적한다.
朝鮮 사람에게도 朝鮮 사람다운 시체가 생길 것은 무론이외다...(중략) 呼吸의 長短에는 生理的 機能에도 關
판단한다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우리 조에서는 이러한 양분된 견해 속에서 일단 박정희의 성공적인 지도자로 판단하고, 아래에서는 박정희에 대한 역사적 비전능력, 정치적 분별능력, 경영적 집중 능력, 정서적 조절 능력, 도덕적 희생 능력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독도 문제와 일본의 우경화 움직임
일본 시마네현 의회가 2005년 3월 16일 오전 본회의를 열어 매년 2월 22일을 ‘다케시마(독도의 일본식 이름)의 날’로 정하는 조례 안을 가결했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는 일반인에게도 독도 방문을 허용하는 등 독도에 대한 실질적 지배를 강화하고, 대일(對日) 신
정서가 비슷하여 한국인들도 많이 거주하는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이 레포트는 중국의 남방과 북방의 문화적 차이에 관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하고, 이에 적합한 2개의 도시 또는 지역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였다.
II. 본 론
1. 남방 및 북방문화
1) 남방문화
중국은
Ⅰ. 개요
도덕적 문맹을 벗어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학생들로 하여금 훌륭한 모범을 간직하고 있는 이야기나 역사적 경험과 친숙하게 하는 것이다. 도덕교육에서 이야기를 활용한 교육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강조한, 미국의 교육부 장관을 지낸 바 있던 윌리엄 베넷(W. Bennett)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Ⅰ. 개요
정부재창조운동에서 강조하는 기업가적 정신은 개인의 자기이익 극대화라는 기본전제에서부터 출발한다. 개인의 자기 이익추구는 경제학의 출발점이다. 따라서 만일 이타적인 행위만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지는 가상의 세계를 상상해본다면 이 세계에는 경제학이라는 학문 및 단어는 무용
Ⅰ. 한국적 정서
1. 삶의 터전으로서의 공간인식
인간의 생활은 일정한 환경과 상호 교감하며 나름대로 특색 있는 사고․행동양식을 형성하게 되며, 지역에 따라 형성된 각기 다른 특색을 사전적 의미의 風土性이라 한다. 風(바람)은 그 속성상 時間성을 내포하며, 土(흙)는 空間적인 성격을 지닌
Ⅰ. 개요
기업가적 정부는 과정보다는 시장기능에 의한 결과 및 성과위주의 평가를 통하여 수익창출을 유도하는 정부개혁을 추구한다. 기업가적 정부가 결과를 강조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는 정부고유의 역할이 의무론과 부합됨에도 불구하고 사기업윤리와 맥을 같이 하는 공리주의적 접근법을 적
2. 연도별 일본 역사 왜곡 역사와 한국정부의 대응
2차대전 패전 직후의 일본은 제도적으로 상당한 민주화를 이루며 일본군의 난징대학살 사건에 대하여 일본군의 약탈, 폭행은 세계적인 악명을 남겼다고 한 고교 일본사에 기록하며 전후에 대해 반성을 하였지만. 10년도 채 가지 못하여 1950년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