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인상이다. 한국인의 미소라고 격찬을 받고있는 이 석인상의 몸통은 땅속에 묻혀 있다. 석인상 아래쪽으로 내려서서 절터에 이르면 보물 제32호로 지정된 당간지주가 절터 맨 앞쪽에 서 있다. 당간지주 뒤쪽에는 정면 5칸 측면 2칸으로 추정되는 중문(中門)터가 있으나, 토층 조사 결과 중문터는 창건
왕인박사 석인상은 박사의 후덕을 기리기 위해 세운 것이라 한다. 성기동 남서쪽에 있는 돌정고개는 박사가 일본으로 떠날 때 동료, 문하생들과의 작별을 아쉬워하면서 정든 고향을 되돌아 보았다 하여 돌정고개가 되었다 한다.
건물소개
전시관입구
왕인박사묘
(왕인박사위폐와 영정을모셔놓은곳)
<명나라>
명나라의 역사적 배경
14세기 중엽, 몽골지상주의를 표방하고 약 100년에 걸쳐 압정을 펴온 원조에 항거한 한족 중 가장 큰 집단을 이루었던 홍건적에 가담하여 두각을 나타낸 주원장은 백련교도의 뒷받침으로 세력을 펴 양쯔강하류의 곡창지대를 점령하여 군웅을 정복하고, 1368년 금릉에서 즉
전라도의 문화재 탐방
왕인 유적지와 문산재
1.머리말
2.왕인 유적지
2.1 왕인 박사 약력
2.2 유적지 소개
2.3 유적지 위치
2.4 왕인 문화재
3. 문산재
3.1 왕인과 문산재
3.2 문인 재사를 많이 배출한 학당
4.왕인 국화 축제
5.맺음말
참고문헌
왕인 박사 유적지는 어릴 적 부터 집과 가까워 자주 놀러 갔었던 장
전라도의 문화재 탐방
왕인 박사 유적지
목차
1. 머리말
2. 왕인 박사 유적지
2-1. 유적지 위치
2-2. 유적지 정보
3. 왕인 박사는 누구인가?
3-1. 왕인 박사는 누구인가?
3-2. 왕인 의 업적
3-3. 왕인 의 이동경로
3-4. 아스카 문화
4. 왕인 박사 축제
4-1. 왕인 문화축제
4-2. 왕인 국화축제
5.맺음말
참고문헌
머리말
【국문학사】
<1920년대>
1. 시대개관
2. 문학적 특징
3. 대표 작가 및 작품 분석
4. 문학사적 의의
1. 시대개관
한일합방 이후 억눌렸던 우리 민족의 자주 독립 정신은 1919년 3.1운동으로 불타올랐다. 민족자결주의에 입각한 3.1운동은 자주독립을 쟁취하기 위해 벌인 거족적인 투쟁이었다. 이 운동을 계기로
제주도에는 통칭 돌하르방이라는 석상들이 있다. 국립박물관에 2기의 제주특유의 석상으로 제주의 어느 곳을 가나 찾아 볼 수 있다. 그 때문인지 더 친근하게 느껴져서 제주의 여러 문화원형 중 돌하루방을 택했다.
전공 수업시간에서도 돌하루방에 대해 조사를 한 적이 있다.디자인과다 보니 제주
1. 왕인박사는 누구인가?
왕인(王仁)은 백제의 학자로 일본에 건너가 한자(천자문)와 유교(논어)를 전했다고 여겨지는 인물이다. 일본서기에는 ‘와니(王仁)’, 고사기에서는 ‘와니키시’(화이길사, 길사는 백제 인명에 붙이는 존칭) 등의 이름으로 등장한다.
백제 근구수왕 때의 학자로 여겨진다.
이렇게 수업시간에 듣기만 하던 것을 직접 가서 보니 훨씬 더 이해가 빨리된 것 같다. 답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하지 않았던가. 교수님이 그렇게 추천하셨던 서울 암사동은 시간상 가보지 못해 아쉬웠지만 여름방학 때 꼭 시간을 내서 가보기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