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론
한국교회 초창기에 가졌던 대개는 찬송가는 기독교의 핵심인 복음의 주제를 망라하였다는 것이다. 살펴보면 내용상의 문제였지만 장․감 모두 찬송가 편집에서는 음악적인 면인, 곡조와 은율의 문제를 중요시 다루고 있음을 본다. 한국의 신앙인들에게서 고백적인 찬송가가 나오기를 기대
만화의 정의
1. 뜻 그림, 의미가 담긴 그림, 스토리가 있는 연속된 그림=연속적인 그림들로 동작들을 전달 하는 서사적, 시각적인 예술
2. 문자와 그림의 만남. 그림만 있는 경우도 있다.
3. 만화에 텍스트(이야기 글)가 수반될 경우 이야기와 그림의 상호 상승작용이 있음.
만화의 매력
1. 말과 그림의
중세
1. 중세
중세(中世)는 유럽 역사에서 서로마 제국이 멸망(476년)하고 게르만 민족의 대이동(4-6세기)이 있었던 5세기부터 르네상스(14-16세기)와 더불어 근세(1500-1800)가 시작되기까지의 5세기부터 15세기까지의 시기이다. 그러나 이 개념은 동양사에는 적용하기 어려우며, 유럽이 아닌 지역에 중세가 존
1. 한국 찬송가에 영향을 끼친 영미 찬송가
1) 영국
16세기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개신교도들은 루터보다는 칼빈의 개혁사상을 따랐으므로 교회음악에 있어서도 칼빈의 이상을 따랐다. 예배시의 음악으로는 회중찬송으로 자국어 운율시편가만 허용하였고 창작 찬송은 금하였다. 그러나 17세기경부터 찬
구약성서
율법
-창세기 :『구약성서』 중에서 최초의 서(書). 천지창조,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되어 노아, 아브라함, 야곱을 거쳐 요셉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이스라엘 최초의 족장들의 이야기가 들어 있다 (⇒낙원, 생명의 나무, 생명의 샘). 일관된 도상표현으로서는 『코튼의 창세기』, 『
기독교나 천주교, 불교 등 각 종교에서는 제사를 지내지 않으며, 추도식이나 미사로 대신하고 있다.
① 기독교식 제사
기독교에서는 우리가 전통적으로 행하는 유교식 제사를 지내지 않고, 조상의 기일을 맞으면 가족 및 친지들이 모여 추도식(追悼式)을 갖는다. 기독교에서 제사를 지내지 않은 것은
the Petition of Right 【영국사】 권리 청원 《1628년 의회에서 국왕 Charles I에게 승인시킴》;【영국법】 대(對)정부 권리 회복 소원(訴願)
━ vt. 청원하다, 탄원하다, 신청하다 《for, to do》
petition the mayor 시장에게 청원하다
━ vi. 청원하다, 진정하다, 간청하다;탄원[청원서]을 내다 《for, to do》
2. 감사 기도서
찬송은 객관적으로 존재하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높이는 노래이며, 우리의 삶 속에서 주관적으로 체험하게 되는 하나님을 고백하는 노래다. 모든 형태의 기독교 음악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따라서 찬송은 전문적인 지식과 헌신적인 신앙에 바탕을 두고 연구되어야 한다.
찬송은 객관식으로 존재하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높이는 노래이며, 우리의 삶 속에서 주관적으로 체험하게 되는 하나님을 고백하는 노래다. 구약시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찬송은 구원받은 백성들의 입을 통해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노래가 되어왔다.
찬송은 음악이라는 옷을 입기 때문에 시대적인
찬송은 삼위일체 하나님을 높이는 노래이며 우리 삶속에 체험하게 되는 하나님을 고백하는 노래다.
모든 형태의 기독교 음악은 하남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음악이라는 옷을 입혀 시대적인 변화를 수용하며, 그리스도인들의 경험하는 신앙과 삶을 반영하는 찬송은 신앙고백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