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공간 구축하기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하라.
소비자 공간이 온라인을 통해 활성화 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 세계 사람들은 일하고 놀고 만남을 갖고 구매하는 사이버 커뮤니티에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투영한다. 그리고 많은 소비자들이 그곳을 찾는다. 커뮤니
기업의 이윤추구는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 주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생각된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는 소비의 주체가 무엇을 원하는지와 그 원하는 순간이 어떤 순간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소비자 행동에 대한 고찰과 함께 소비에 대한 의사결정
문화 공간, 홍대지역의 장소성 및 현황
Ⅰ. 서론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소득수준의 향상과 노동시간의 감소로 인해 도시민의 여가와 관광욕구가 증대되고, 삶의 질과 쾌적한 생활공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문화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문화는 경제와 더불어서 그 도시의 경쟁력을 보여
소비문화로서 몰링 일상화
외국인 관광객 증가
환율 상승으로 인해 쇼핑과 관광을 함께 즐기고자 하는 외국인 단기여행객 증가
몰이 짧은 기간 동안 한국 문화 및 트렌드를 체험하기에 적합한 관광지가 되면서 新관광형태로 ‘몰링’ 주목
호텔, 테마파크, 문화공연시설, 면세점 등을 연결한 몰
성서는 1981년 이전의 성서읍에서 시작,
현재 보통 중부내륙고속도로의 서쪽지역과 월배지구의 북쪽지역이다.
서쪽지구에는 계명대학교. 남쪽으로는 성서산업단지가 위치한다
계명대학교의 주위 공간 : 신당, 이곡동 일대 (31,000 여 가구, 95,000여 명의 인구규모)
(3) 발달과정1981년 대구직할시로
Ⅰ. 서론
전통적인 마을공동체의 해체와 급속한 도시화·산업화 과정에서 새롭게 형성된 도시공간은 ‘자본주의적 소비문화’가 반영된 소비공간의 성격을 지니게 된다. 이러한 소비공간의 등장 속에서 축제의 성격과 의미는 새롭게 변화된다.
첫째, 축제의 상품화
소비공간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소비는 대형마트에서 이루어 질 수 있게 된 것이다.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COEX-MALL'과 같은 쇼핑몰에는 영화관, 각종 식당, 수족관, 대형 서점 등 다양한 오락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그 지하공간에서 하루의 일과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그렇지만 그런 하루의 일과는 오직 소비를 해야 가능한 공간이
쇼핑몰을 디즈니랜드와 같은 테마 파크처럼 먹고, 마시고, 즐기면서 눈요기를 하는 곳으로 인식하며 행동하고 있다. 쇼핑몰은 이미 도시 소비공간의 중심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쇼핑몰은 유통뿐만 아니라 문화의 공간으로의 역할을 함으로서 더욱 다양한 인간 활동을 가능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