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규앞에 던져진 사실주의:
브레이트처럼 반동의 대상의 사실주의와는 너무도 대조적인 아무런 여가적 필연적 맥락을 갖지 못하는 우발적 사건에 불과
단지 외래적 수용을 어떠한 지고의 예술적 프라이드로 착각
연극운동이 갖고 있는 세가지 문제점:
1.서구의 특수한 극형태를 연극의 보편성
손진책선생님의 글을 보니, 1994년 초연에 비해 극장의 규모가 작아 웅장함을 표현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는 말이 있었다. 이번 공연에서도 남사당 패의 업과도 같은 여정이 웅장하게 잘 표현된 것 같았는데, 엄청난 규모의 원형무대가 돌아가면서 실제의 여정을 보여주었다는 초연공연은 어땠을까라
수로부인 설화의
수용·변용 작품조사
01. 희곡/연극에서의 수용·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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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시에서의 수용·변용
03. 소설에서의 수용·변용
04. 출처
2012년 국립극단이 선보이는
‘삼국유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작품
예술 감독 : 손진책
작가,연출 : 홍원기, 박정희
수로부인 설화와 삼국사기에 기록된
역사적
손진책 ,강영걸 ,심재찬 ,김완수 ,김아라 ,이윤택 ,박계배 ,최용훈 ,김민기 ,조광화 등 많은 인물들이 발굴 되고 비춰졌다. 서울 연극제의 초기에는 무거운 사회비판의 리얼리즘극과 역사극이 주종을 이뤘으나 점차 서양의 신화나 우리의 설화를 다룬 작품들, 여성주의 연극, 그리고 기존 작품의 패러디
손진책(孫振策) 씨가 예술감독을 맡았다.
국립극장 소속 시기에는 일반 극단이 다루기 어려운 고전과 대작을 위주로 공연하였으나 현재는 레파토리 공연을 통해 대중성을 확장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연극 이외에 무용과 음악 등을 혼합한 다원적인 예술작품들도 시도하고 있다. <오이디푸스>, <3
손진책선생님의 글을 보니, 1994년 초연에 비해 극장의 규모가 작아 웅장함을 표현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는 말이 있었다. 이번 공연에서도 남사당 패의 업과도 같은 여정이 웅장하게 잘 표현된 것 같았는데, 엄청난 규모의 원형무대가 돌아가면서 실제의 여정을 보여주었다는 초연공연은 어땠을까라
< 오늘의 신문 >
10 번 사무실서 네트워크까지… '창업 도우미' 4년 만에 17조원 기업
[Cover Story] 12개국 33개 도시에 112개 지점,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
공유 사무실 4년 새 6배… 글로벌 기업들도 네트워크 참여
2008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크롤러(Krawlers)'라는 작은 아기 옷 회사
남사당의 하늘
이인직의<은세계>가 공연 된지 100년째 되는 해를 맞이하여, 이를 기념하는 공연으로써 윤대성 作,<남사당의 하늘>이 선정되었다.
이 작품의 선정은 ‘남사당의 정신’ 이 오늘의 ‘연극 정신’과 이어지고 있음을 상징한다고 한다.
이 작품이 특별이 개막작에 선정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한국현대희곡사
서설: 현대희곡의 양식과 시대구분
현대 우리의생활양식과 현실적인 문제 등 바탕으로 창작하는 극은 현대극이라고 말한다. 현대극은 근대극의 지속과 전개이다. 근대극 시대는 일반 역사 서술에서 나오는 것 다른 20세기 초부터 1950년대 말기까지로 구분된다. 1960년대 이후 오늘날에
현재를 기준으로 우리 삶의 양식이나 사고 및 행동방식, 정서, 취향, 감각 등이 동질성을 이루며, 현실적인 문제의식에도 다분히 공통적인 성향을 유지하는 시간 범위를 동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동시대의 산물이 현대극 양식이고, 또한 동시대 양식의 재배를 받는 것이 현대극이다. 근대극은 20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