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전도부인
초기 한국 교회가 성장하면서 또 다른 특징적인 여성 지도자의 역할이 나타나는 데, 이것은 부인권서의 역할과는 다른 것이었다. 전도부인 그녀들은 “육적인 생활에서 영적인 생활로 변하였다”고 스스로 표현하였는데, 그것은 대부흥회를 통해서 그녀들의 삶과 신앙의 변화가 있었다는
Ⅰ. 서론
종교는 넓게 보면 한사회의 여러 구성요소와 중첩되는 복합적인 문화현상이지만, 다른 한편 독자적인 문화체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즉 종교는 설명할 수 없는 궁극적인 실재나 진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는 종교경험, 그 경험을 합리적으로 해석하며 체계화한 종교사상, 절대신비를 현실
전도회를 조직하였으며, 다시 노회 단위로 연합전도회가 조직되었으며, 어떤 곳에서는 한 도 안에 수개 노회 전도회들을 합쳐서 좀 더 큰 연합 전도회를 만들기도 하였다. 다양한 지방연합회들은 지방마다 그 형태에 따라 명칭도 다르게 불렸다. 대개 중앙이나 이북과 영남에서는 부인전도회라 부르
Ⅰ. 그리스도(예수, 예수그리스도)의 역사적 배경
1. 야웨 외에는 하나님이 없다 : 유일신 신앙
1) 배타주의
주전 587년에 바벨론에 의해 참화를 당한 후 유대인은 계약 신앙을 되살려 유대 공동체를 재건했으며, 유대 예언자들과 지도자들은 포로기에도 바벨론의 승리는 야웨 하나님의 약함을 뜻하는
전도덕성
도덕적 선악의 개념은 있으나, 준거는 권위자의 힘이나 개인적 욕구에 관련시켜 해석한다.
(1) 1단계(주관화 - 복종과 처벌지향)
하인즈가 약을 훔치는 것은 벌을 받게 되기 때문에 잘못이라고 판단한다. 권위자의 벌을 피하고, 권위에 복종한다. 3세-7세에서 나타나는 이 단계는 벌과 순종을
전도계는 심근을 흥분시키는 전기적 다극을 발생시키고 이 자극을 심장전체에 전달함으로써 자율적으로 율동하고 수축하는 특수한 신경근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특수 전도계는 다음과 같은 3가지의 구조로 크게 나누어진다.
1. 동방결절(sinoatrial node : SA node)
동방결절은 우심방의 상부인 상
. 이 작업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를 1933년 함남 여전도회 회장으로 봉사했던 최영혜에게서 볼 수 있다.
최영혜의 기독교적 여성관은 당대의 한국 개신교회의 신학적 대부였던 박형룡의 그것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었다. 그는 고린도전서와 디모데전서에서와 같이 여성이 남성에게 종속되
Ⅰ. 서론
모든 인간관계의 역동에는 갈등이 존재하며 다양한 갈등은 관계에 있어서 위험인 동시에 기회라는 특성이 있다. Sprey(1979)는 초기 갈등이론에 가족 갈등을 적용했다. Sprey(1971)는 절충할 수 없는 상반된 목표를 놓고 개인 혹은 집단들이 대립하는 것이 갈등이라고 보았다. 부부 갈등이란 부부
아메리카 인디언의 옛 이야기 가운데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한 용감한 젊은이가 나이 많고 지혜로운 추장에게 가서 “추장님, 저에게는 작은 쌍둥이 강아지가 있는데 하나는 갈색이고 다른 하나는 얼룩이에요. 나는 이 두 놈을 싸움 붙이려고 해요. 추장님은 어느 놈이 이길지 알아 마칠 수가 있으신
1과. <예수 전도법1> 어려운 자들에게 먼저 가라
<오늘의 말씀>
(막 2:17) “예수께서 들으시고 저희에게 이르시되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데있느니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눅 14:13) “잔치를 배설하거든 차라리 가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