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 아시아도 예전보다 훨씬 좁은 공간으로 변해가고 있다. 즉 여러 분야에서 상호간의 밀접하고 빠른 교류가 나라간의 거리감을 더욱 좁혀 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대적인 추세에 따라 이미 분야에 따라서는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고 있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각도와 방법으로 서로의
Ⅰ. 서 론
작년 이맘때쯤 서울에서 제1회 전국 장애인 대회가 있었다. 그래서 장애인 인권연대와 함께 장애인 차별 철폐 투쟁에 참여하게 되었다. 전국 각지의 특수 교육 관련학과 대학생들과 인권 단체들이 서울 광화문 네거리에 주저 앉아 농성을 펼치고 주변 도로를 횡단 했다. 우리의 시위는 합법
전자책, 비디오 책 등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어가며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그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텔레비전과 뉴미디어 시대에 출판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특히 요즘의 신세대들에게는 종이로 만든 책 또는 인쇄매체 자체가 어려운 매체로 인식되고 있는 현상
전자불전연구소, 일본학연구원, 동서사상연구소, 정보통신연구소 등이 있다.
2) 도서관 소개
동국대학교 법학도서관은 2007년 12월에 기존에 있던 법학관을 리모델링하여 국내 법대 중 3위 규모(5,200평)로 국내외의 법률관련 단행본과 정기간행물 그리고 비디오 테이 프·CD·DVD 등 비도서류를 비치하
불전에서 행하는 각종 제식(祭式:사이시키)이나 회식(會式:에시키) 등이 전자의 사례로 들 수 있다. 한편 음주와 가무, 가장(假裝)과 광란 등을 통한 집단적 고양에 의한 엑스타시 등은 후자의 예에 들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의례가 그 중심이 되는 리츄얼적인 국면은 제사(祭祀)로, 잔치와 향연이 그 중
전자는 대승불교, 후자는 상좌(소승) 불교라고 한다. 그리고 전파된 불교가 각 나라 별로 동화되어 나라마다 불교가 조금씩 다르다. 불교의 전파는 문화의 전파를 수반하여, 당시 선진문명이었던 인도와 중국의 문화가 불교와 합치되어 세계 각국으로 유입되었으며, 각국의 개화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
불전송 어시이주씨죄악 하이공지
양음은 천마디 말을 쓰고 말이 많이 강개하여 한번 반포되면 전수해 암송하니 이에 이주씨 죄악이 먼곳이나 가까운 곳 모두 알게 되었다.
爾朱兆出攻殷州, 李元忠獨力難支, 棄城奔信都。
이주조출공은주 이원충독력난지 기성분신도
이주조는 은주 공격을 나가고
불전을 결집할 때 나뭇잎에 새겨 각각 광주리에 나누어 보관하였기 때문에 삼장이라 하였으며, 이를 ‘貝葉經’이라고 하였다.
경장은 부처님이 설한 법문을 모은 불교의 근본 교설이며, 율장은 부처님이 일상생활에서 범하기 쉬운 비도덕적인 행위를 경계하고 지켜야 할 규범을 정해 놓은계율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