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 황제의 뒤를 이어 즉위한 도미티아누스(재위 81~96)가 전제적 경향이 짙어 그리스도 교도를 박해하고 원로원을 제압하였으나, 속주통치와 변경방위에서는 치적을 올리고 있었다. 그는, 86년부터 자신을 주인이자 신이라고 부르게 하고 그리스도 교도를 박해하였다. 또한 비판자를 탄압하였으나, 브
로마의 최고 지배자, 카이사르
카이사르의 청년 시절에는 민중들의 지지를 받는 민중파와 원로원을 중심으로 한 귀족세력의 지지를 받는 벌족파가 서로 세력을 다투었다. 민중파의 대표자 격은 카이사르의 고모부인 가이우스 마리우스와 카이사르의 장인 킨나 였으며 벌족파의 수장은 술라였다.
종교 개혁의 신학은 그 신학을 보수하기 위한 정통 시대로 이어지고 정통 신학이 경직되자 경건주의와 합리주의가 각기 정통에 반기를 들었다.
우리가 정통시대라고 부를 때 그것은 그 시대에 자유주의 사상이 없었다는 말이 아니라 다만 정통 사상이 지배적이었다는 뜻이다.
Ⅹ 개신교란 무엇인
제 2 부 근대 개신교의 신학적 흐름
종교 개혁의 신학은 그 신학을 보수하기 위한 정통 시대로 이어지고 정통 신학이 경직되자 경건주의와 합리주의가 각기 정통에 반기를 들었다.
우리가 정통시대라고 부를 때 그것은 그 시대에 자유주의 사상이 없었다는 말이 아니라 다만 정통 사상이 지배적이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Caesar, Gaius Julius BC 100.7.12~BC 44.3.15)
시저라고도 불리우는 이 남자. 솔직히 지금껏 나에게서 시저라는 사람은 영화나 책 속에서만 등장하였던 수많은 영웅들 중의 하나였으며, 솔직히 어떤 사람인지 알지도 못하였고 알고 싶은 생각도 그리 많지 않았던 사람이었다. 그러나
- 많은 인류학자들은 문화 상대주의가 윤리적으로 받아들여 질 수 없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한다. 문화 상대주의는 불완전한 개념이다. 문화 상대주의는 모든 것을 다 옳다고 보기 때문이다. 현대 인류학은 서구 문화의 지나친 팽창에 대한 반작용으로 문화 상대주의에 너무 기울어
1. 로마의 역사
① 로마의 시작과 발전
전설에 따르면 로마의 탄생은 트로이의 몰락과 함께 시작되었다. 그리스는 트로이를 공략하여 난공불락의 전설적인 요새를 파괴했고, 그 현장에서 도망친 트로이의 영웅 아이네아스는 배를 타고 이탈리아로 건너가 그곳에서 왕의 딸과 결혼했다.
그의 후손들
● 종교개혁은 왜 일어났는가?
중세 초기 문서의 활동은 오직 성직들만의 독점적인 덕목으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인문주의는 문서 활동을 사회의 진보와 품위를 갖추게 하는 수단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도록 만들었다. 이와 함께, 인쇄기술의 발명과 종이를 생산하는 산업의 발달로 말미암아, 성
서론
서양 고대 철학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는 지중해 문화권에서 발생하였다. 그리스 철학은 우리가 사물의 운동과 변화하는 양상의 배후에 존재하는 본질을 알아내기 위해 무엇을 문제시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가르쳐분다. 인류 문명에 의해 유지되어온 최초의 가르침은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