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장이란?
비뇨계통의 기관으로서 일종의 혈액여과기로 콩팥이라고도 한다.
신진대사의 결과 동물의 체내에 생기는 불필요한 물질 중에서 불휘발성·수용성인 것을 오줌으로 배설하고, 또한 체액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2. 구조
(1) 외부구조
횡경막 아래의 척추 양쪽에 각각 하나씩
Ⅰ. 서론
20세기 전·후에 사회, 문화, 예술의 전반에 대두된 모더니즘은 각각의 진보적인 예술가들에 의해서 각 분야별로 깊이 있는 반성과 함께 새로운 형식을 대두시켰다. 산업혁명 이후 근대사회의 공업활동으로 부터의 합리적 사고는 대량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었고 모든 물건의 가치는 합리성
풍토성(風土性)에 입각해 인간 읽기를 시도하고 있다. 그가 풍토성의 문제를 생각하기 시작한 것은, 1927년 초 여름 베를린에서 하이데거의 <<존재와 시간>>을 읽으면서부터라고 한다. 하이데거가 인간의 존재구조를 시간성으로 해명한 바가 강한 인상을 주었던 반면, 왜 동시에 공간성은 근원적인 존재
마디로서 긴장에서 이완을 하는 때였으며 다음 일을 위한 재충전의 기회이기도 했다.
또한 세시풍속이란 계절에 따라 관습적으로 반복되는 생활양식이므로 살고 있는 지역의 자연적 조건인 풍토성과 그들이 가지는 역사성과 그들이 이룩한 사회성과 생업에 따라 이루어진다. 세시풍속은 하루 이틀의
불렀고, 이 용어는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그는 더 나아가 늘 존재하지는 않지만, 특정 시기에 과도하게 많아지는 다른 질병들도 알았으며, 그는 이것을 역병이라 불렀다. 그 책은 “지역적인 풍토성의 요인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기후, 토양, 물, 생활양식 그리고 영양이라고 답하고 있다.
풍토성, 민족성에 강한 관심을 가졌다. 이렇게해서 히치카타의 부토작품은 그의 고향인 동북지방 특유의 표현으로서 평가받게 되었다. 확실히 중심을 낮게 유지한 상태의 움직임은 하반신의 표현을 풍부하게 했고 일본인 특유의 체형을 살린 부토의 모습은 일본 동북 지역 풍토에 서려있는 민족성을
풍토성 위에서 존재한다. 그러므로 4.3의 역사는 제주의 향토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는 측면에서는 향토적인 성격 또한 보인다.
4.3평화 기념관의 전시내용에 대해 말하자면 총 8개의 관이 있다. 제 1관에서는 프롤로그를 보여주고 제 2관에서는 해방과 좌절, 제 3관에서는 무장봉기와 분단 거부, 제 4관
풍토성 스트레스(Endemic Stress):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을 수 있게 점점
퍼져 나가는 불안의 근원
3) 형태
1)긍정적인 측면-최적 스트레스 혹은 순기능 스트레스
개인이나 가족의 대처 기술을 위해 어느 정도 긍정적인 도전을 줌
(예:인간이 도전을 추구 할 때 흥분하는 운동경기를 관람 하는 것)
2)부정
풍토성과 그들이 가지는 역사성과 그들이 이룩한 사회성과 생업에 따라 이루어지게 마련이다.
세시풍속은 하루 이틀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오랜 세월을 두고 생활하는 가운데 이루어진다. 역사를 통해서 느끼고 생각하고 의식과 풍속을 낳게 하였다. 역사의 체험은 지혜와 체험을 낳게 하고 문화를 형
풍토성이 용해되어 있는 역사성과 민족성을 형성하게 된다.
인간과 풍토와의 교감을 중요시하며, 그러한 흔적들을 조형화함으로써 근대사 과정을 통하여 외침과 전쟁으로 단절되고, 급격한 산업화로 인하여 왜곡된 전통적 정서의 파편적 자취를 종합하여 다원적으로 표출시킴으로써 잃어버린 것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