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수업(원격화상학습, 원격화상교육)의 필요성
첫째, 다양한 분야의 과목을 개설하기 어려운 교양교육 분야에 필요하다. 어떤 특정 과목에 대해서 가르칠 사람이 없다면, 원격교육을 통해서라도 그 과목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서 대학내에서 전혀 커버 할 수 없는 분야들 중 교양 과목은 제한되어
Ⅰ. 화상인식기술
화상인식기술은 US-VISIT의 도입 이전부터 이미 널리 사용되어 왔다. 인권단체들은 특히 탐파 사건 이후로 이로 인한 프라이버시 문제를 제기해 왔다.
카지노 업계는 사기꾼을 가리기 위해 화상인식기술을 써왔고 현금출납계 직원들도 오랫동안 화상인식기술을 사용해 왔다고 한다.
화상환자 간호
I. 화상(Burn)의 정의 및 대사적 반응
화상이란 열, 방사선, 전기, 화학물질에 의해 피부 및 다른 기관들이 손상을 입는 질환으로, 손상된 체표면적 (BSA, % body surface area) 이나 피부조직의 깊이에 따라서 치료계획이 결정된다.
화상은 호르몬, 면역반응 및 대사적 변화, 박테리아 감염 등
Ⅰ. 개요
가정 또는 산업현장에서 심한 화상을 입은 경우에는 즉시 병원으로 환자를 옮기게 되나 환자 또는 보호자의 판단에 의해 대수롭지 않게 여겨질 경우 자가 치료 또는 환부를 방치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또한 전래의 민간요법이라 하여 화상부위에 소주를 붓거나 간장 또는 참기름을 바
Ⅰ. 화상의 정의와 깊이 및 넓이
1. 화상의 깊이
1) 1도 화상
이는 보통 60℃정도의 열에 의해 생긴다. 피부 표피층에 화상을 입은 경우이며 환부는 동통과 함께 발적 현상을 보이며 약간의 부종이 동반되나 특별한 처치 없이도 수일이 경과하면서 흔적 없이 낫게 된다.
2) 2도 화상
피부의 상피
화상기의 특징
가. 즉석에서 지도나 신문, 잡지 등의 기사나 사진은 물론 부피가 크지 않은 실물을 제시할 수 있어서 다양한 유형의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다.
사회과 수업에서 동기 유발을 시키거나 도입 단계에서 학습문제 도출에 필요한 자료를 제시할 때, 사고나 탐구 유발이 필요할 때 교사는 관
화상의 원인
화상으로 입원하는 환자의 대부분이 가정에서 일어나는 사고에 의한 것이며 이중 약 절반정도는 사전에 예방이 가능하였던 경우라고 한다. 화상의 원인은 연령적으로 사회활동이 다른 관계로 대개 3세 이하의 소아에서는 가정에서 끓는 물에 의하여 발생되며 3~14세에서는 불장난 등으
Ⅰ. 서론
정보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있는 원격화상교육은 컴퓨터를 매개로 한 통신 네트웍을 기반환경으로 사용하여, 시간과 공간에 제한 받지 않는 다양한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하는 교수-학습활동과 개방된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기본적으로 최근 컴퓨터와 정보통신 기술의 급
여러 매체들을 통합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왔다면, 오늘날의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통신기술의 발달을 적용한 상호작용 비디오 시스템이나 하이퍼미디어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다 가상현실과 화상강의 등으로 구성주의 학습환경이나 상호작용성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발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