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3.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기로 하자.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15점) 뉴스 등의 근거자료는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직접적인 자료(예: 키즈를 대상으로 한 XX 파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도 좋지만 꼭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된 것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테마 생일 파티를 예
Ⅰ. 서론
과거의 실버세대들은 신체적으로 병약하고 어려운 삶을 살아온 반면 현재나 미래의 실버세대들은 이전세대의 실버세대들과는 질적으로 다른 삶을 살아갈 것이고 그런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신체적으로는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 경제적으로도 궁핍하지 않고 여유 있는 삶을 살아갈 것이며,
1.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교육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학원 홍보, 중학생 창의력 향상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 (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목표 사이에는 여러 가지 형태의 장애로 말미암아 서로 충돌할 여지가 많다. 이러한 복잡한 적응과정에는 인간은 가쯤 갈등과 긴장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와 같은 개인적 갈등은 다시 좌절에 의한 갈등, 목표갈등, 역할갈등으로 세분하여 고찰할 수 있다.
(1) 좌절에 의한 갈등
좌절은 동기부여가 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현재 무슨 일을 해야 할지 결정을 하지 못함 이 때 선택이 어려울수록, 일의 리스크 클수록 미루는 정도가 높아지게 된다.
(2)불편함의 회피
당장의 불안과 불편함을 회피하고자 하는 심리는 그 순간 안도의 느낌을 주는 불필요한 대체 행동들이 수반되며, 나중에 더 잘
목표달성에서 오는 좌절 등 여러 가지의 원인에 의하여 발생한다. 여기에서는 목표갈등, 좌절갈등, 역할갈등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1) 목표갈등
1/ 접근-접근갈등
접근-접근갈등(approach-approach conflict)이란 개인에게 2가지 이상의 바람직한 목표 중에서 한 개만 선택해야 할 경우에 심각한 갈등
Lewin의 견해에 따라서 McClelland와 Atkinson은 성취 지향 행동은 개인과 환경 두 요인의 결과라고 보았다. 환경의 일차적 요소는 목표의 유인가다. 이차적 요소는 목표가 실제로 회득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각한 기대다. 그러므로 Atkinson과 McClelland의 성취동기이론은 기대 * 유인가 이론을 기본 형태로 한다.
I. 좌절 갈등(frustration conflict)
어떤 동기화 된 행동이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장애에 부딪칠 때 나타난다. 개인이 좌절을 느낄 때는 일반적으로 공격(aggression), 철수(withdrawal), 집착(fixation), 타협(compromise)의 4가지 방어적 반응을 일으킨다.
실내에 있는 물을 마시려는데 출입문이 잠겨 있어 좌절을 느끼
4) 팀기준
-구성원들의 공통의 목표를 향해 노력해야함
-특정한 업무목표들을 가지고 있어야함
-팀의 결과물에 대해 상호적으로 책임감을 가지 있어야함
높은 업무성과를 달성할수있는팀(1차적조건)-업무성과에 초점을 맞추는일
2. 팀의 형성
한 사람이 어느 업무를 10만에 처리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