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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기관 : 한국일러스아트학회 AND 간행물명 :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164 개 논문이 검색 되었습니다.
HD ( 고화질 ) 방송을 위한 3D 캐릭터 제작 ( 3D Character Design for HDTV ( High Definition Televion )
홍승표(Seung Pyo Hong)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2] 제10권 75~87페이지(총13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도와 분별적 의식작용에 관한 연구
노봉호(Bong Ho Roh)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5~31페이지(총27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웹 디자인에 있어서 그래픽 컨텐츠와 애니메이션의 비율에 관한 연구
정기석(Ki Suk Jung)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33~45페이지(총13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의 균형에 중점을 둔 성공적인 웹사이트 제작에 관한 연구
김성연(Sung Yeon Kim)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47~68페이지(총22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국내 TV - CM 의 클레이메이션 표현 분석
이병계(Byoung Kye Lee)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69~91페이지(총23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웹사이트의 아이콘 디자인 연구 -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링크 아이콘을 중심으로 -
박선경(Sun Kyoung Park)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93~110페이지(총18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우리나라 캐릭터의 기호적 이미지 연구
홍숙자(Sook Ja Hong)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111~126페이지(총16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홈페이지 빌더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김교완(Gyo Wan Kim)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127~141페이지(총15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국내 CF 에 활용된 Animation 의 효용성에 관한 연구
박찬익(Chan Ik Park)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143~161페이지(총19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도시 이미지 형성을 위한 디자인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 광주 광역시를 중심으로 -
송진희(Jean Hee Song)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일러스트레이션학 연구 [2001] 제9권 163~185페이지(총23페이지)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소리를 보고 들으려는 사람들의 욕구에 호응하여, 텔레비전 기술 개발은 지속적인 화질 개선과 화면 대형화로 이어져 왔다. 그러한 시대적 요구에 HD(high definition)TV는 차세대 디지털 영상제작 방식으로서 기존의 아날로그 제작 시스템을 급격히 대체해 나가고 있다. 현대 HD방송을 의무편성 하여 방영하고 있으며, 2005년까지 전국 방송에 이어, 2010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을 완전 중단하는 계획에 있다. 이러한 디지털 영상 시대에 3D캐릭터는 영화, 게임,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효율적 HD급 3D캐릭터제작을 위한 모델링(Modeling), 렌더링(Rendering), 렌더러(Renderer) 관한 연구이며 또한 렌더링 효율성 중대방안 모색을 위한 랜더맨 활용소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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