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철학 학생 문제

 1  체육철학 학생 문제-1
 2  체육철학 학생 문제-2
 3  체육철학 학생 문제-3
 4  체육철학 학생 문제-4
 5  체육철학 학생 문제-5
 6  체육철학 학생 문제-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체육철학 학생 문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수많은 시민들은 마라톤, 만보걷기운동에 참가하여 달리기를 즐긴다. 스포츠 용품과 의상판매는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헬스클럽, 에어로빅 센터, 테니스장, 수영장, 골프장과 같은 스포츠시설들은 건강을 찾아 스포츠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삶의 질이란 장수하고 건강한 삶을 의미한다. 신체가 어떻게 활동에 반응하여 작용하는가의 지식은 물론, 운동은 참가자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요인들은 체력과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활동의 중요성을 재 강조한다.
2. 사회의 어떤 집단이 아직도 체력운동 열기에 가담하고 있지 않은가?
정규적으로 운동하는 인구가 50% 미만이기 때문에 체육지도자의 미래는 밝다고 볼 수 있다. 비활동적인 사람들은 대게 기술부족, 경제적 능력부족, 노년층, 아동들로 분포되고 있다.
전형적으로, 학교운동부와 시나 기업 레크레이션 연맹은 기술이 숙련된 참가자나 최소한
중급정도의 사람들을 유치하려고 한다. 테니스, 골프, 수영의 비용 때문에 이런 스포츠는
자주 상류층이 행하는 스포츠로 분류되어 왔다.
3. 체육과 스포츠는 운동경기, 여가, 놀이, 레크리에이션, 건강, 그리고 무용과 어떻게 관련되는가?
스포츠에는 참가자의 목적이나 기대되는 성과에 따라서 운동, 놀이, 게임, 여가, 레크리에이션이 포함될 수 있다. 대개 스포츠는 경기자들에 의해서 결과가 예측될 수 있는 시합을 말한다. 체육은 환경에 따라 운동, 놀이, 그리고 게임의 의미를 포함하며, 그것은 조직적이거나 자발적일수 있고, 경쟁적이거나 비경쟁적일 수도 있으며, 필수적이거나 선택적일 수도 있다. 몸과 마음 및 정신의 건강함이 진정한 의미의 건강이다. 삶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건강지식의 예는 질병조종, 환경보호, 금연과 알콜 및 마약복용의 금지, 건강정신 증진과 적절한 영양, 그리고 체력유지 등이다. 분명히, 건강과 체육의 관심분야에는 중복되는 것이 있다. 학교, 기업, 지역사회, 그리고 가족들은 여가교육의 책임감을 인식하면서 체력과 즐거움의 활동을 증대하여 제공한다. 신체활동과 행위예술과 같은 다양한 무용은 발레, 에어로빅무용, 볼룸무용, 민속무용, 크로깅, 재즈무용, 현대무용, 스퀘어댄스, 그리고 탭을 포함한다.
4. 체육과 스포츠의 목표는 교육의 목표와 어떻게 관련되는가?
신체활동은 인지적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 읽기, 셈하기, 말힉의 성취와 다른 학과들은 어떤 신체활동의 참가를 통해서 증진될 수 있지만, 이런 분야의 내용들이 활동으로 구체화 될 수도 있다. 공부나 일에서 생기는 정신적 피로는 운동을 통해서 감소될 수 있으므로 후에 나타나는 결과는 더욱 생산적일 수 있다. 스트레스는 인지적 과정을 방해할 수 있으나, 신체활동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5. 체육과 스포츠의 인지적 영역 안에 어떤 유형의 지식이 중요시 되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