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게임 수업모형

 1  전술게임 수업모형   -1
 2  전술게임 수업모형   -2
 3  전술게임 수업모형   -3
 4  전술게임 수업모형   -4
 5  전술게임 수업모형   -5
 6  전술게임 수업모형   -6
 7  전술게임 수업모형   -7
 8  전술게임 수업모형   -8
 9  전술게임 수업모형   -9
 10  전술게임 수업모형   -10
 11  전술게임 수업모형   -11
 12  전술게임 수업모형   -12
 13  전술게임 수업모형   -13
 14  전술게임 수업모형   -14
 15  전술게임 수업모형   -15
 16  전술게임 수업모형   -16
 17  전술게임 수업모형   -17
 18  전술게임 수업모형   -18
 19  전술게임 수업모형   -19
 20  전술게임 수업모형   -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전술게임 수업모형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전술게임 수업모형
목차
01
이해중심 게임지도
02
이론적 기초
03
교수·학습의 특징
04
교사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 조건
05
지도 계획시 주안점
06
Q & A
이해중심 게임지도
1
기술발달과 게임 수행에 필요한 전술 지식을 학습하기 위해 게임 구조에 대한 학생의 흥미를 유발
교사는 학생의 기술과 전술 발달을 위해 일련의 학습과제들을 유사한 게임 상황으로 계획하여 정식게임 혹은 변형 게임으로 전개
학생이 간단한 게임 형태를 통해 익힌 기술 수행을 정식 게임으로 실행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전술 지식의 발달 강조
전술게임 모형의 중심은 전술(전략 및 기술의 결합체)
이해중심 게임지도
게임 유형
영역 침범형
네트형/벽면형
필드형
표적형
Almond의 게임 분류와 예
농구, 하키, 풋볼, 라크로스, 넷볼, 축구, 프리스비
네트형:
배드민턴, 피클볼,
탁구, 배구
배구형:
라켓볼,
스쿼시
크로켓, 당구, 볼링, 골프
야구, 크리켓, 킥볼,
소프트볼
1. 게임소개
3. 전술이해
4. 적절한 의사 결정 무엇을? 어떻게?
5. 기술 연습
6. 실제게임 수행
2. 게임 이해
이해 중심 게임 수업 모형
학습자
▶ 모의활동(또는 게임 형식)의 특성(Griffin, Mitchell, Oslin)
대표성 : 반드시 정식 게임을 대표할 수 있어야 함
과장성 : 전술 기능 개발에 초점을 둘 수 있도록 상황이 과장

▶ 전술문제의 역할과 교사의 지도(Doolittle, Girard)
전술문제 : 학생이 각자의 위치에서 상황에 맞는 기술을 숙련하기 위해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주요한 개념
교사의 지도 : 학생에게 모의 상황이 벌어지는 동안 시작하기 전에 시나리오에 관해서 몇 가지 전술을 생각하도록 만들어야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