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수업지도안!!

 1  `독서` 수업지도안!!-1
 2  `독서` 수업지도안!!-2
 3  `독서` 수업지도안!!-3
 4  `독서` 수업지도안!!-4
 5  `독서` 수업지도안!!-5
 6  `독서` 수업지도안!!-6
 7  `독서` 수업지도안!!-7
 8  `독서` 수업지도안!!-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서` 수업지도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대단원의 개관

독서의 원리

중단원의 개관

독해 활동의 원리

중단원 교수 ․ 학습계획

중단원 지도 및 평가상 유의점

소단원의 개관
- (1) 단어, 문장, 문단의 독해 -

소단원 학습계획

수업지도안
본문내용
중단원 지도 및 평가상 유의점


▶ 이 단원의 학습은 크게 ‘원리 알기’와 ‘원리 익히기’로 구성되어 있다. ‘원리 알기’에서는 효과적인 독해의 원리와 전략을 배우고, ‘원리 익히기’에서는 실제자료를 통해 원리를 실천하는 데 초점을 둔다.
▶‘원리 알기’의 학습이라 하여도, 지식 중심의 설명보다는 학생들이 이미 읽은 글이나 짧은 쪽글 등을 활용하여 사례 중심으로 지도한다.
▶‘원리 익히기’는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은 ‘원리 알기’의 내용을 재확인하고 실제 글을 읽기 위한 준비 활동을 하는 단계, 는 실제 글을 읽어 가면서 원리를 실천하는 단계, 은 독해 활동을 정리하고 학습한 원리를 내면화하는 단계이다. 각 단계의 취지를 고려하여 지도한다.
▶이 단원의 학습은 제재글 읽기 보다는 원리 익히기에 초점이 있다. 따라서, 제재글을 섬세하게 읽었는가를 평가하기보다는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두어 평가한다.
▶독해 원리와 관련된 평가는 분절적, 분석적 평가가 효과적이다. 그러나 최종적으로는 총체적, 종합적 평가를 지향하여야 한다.

소단원의 개관
- (1) 단어, 문장, 문단의 독해 -


이 소단원은 사실적 독해로 단어, 문장, 문단이 글의 한 부분인 동시에 글 그 자체로서 서로 관련을 맺으며 글을 구성함을 알고, 각각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원리를 알게 하는 데 초점이 있다. 학생들이 각 원리를 익힌 후 이를 적용하며 글을 읽을 수 있는 태도를 지니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학생들이 각 원리를 단순한 지식으로 암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를 구체적인 사례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례와 자료를 중심으로 수업을 하되, 모둠별 학습을 통하여 각 개인의 지식과 경험이 확대, 심화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