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

 1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1
 2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2
 3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3
 4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4
 5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5
 6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내용,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과정,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국악, 현대음악지도,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평가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목표,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평가, 독일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사례
  • 초등학교음악과(음악교육) 내용 초등학교음악과(음악교육) 단소교육 초등학교음악과(음악교육) 안전교육 초등학교음악과(음악교육) 인터넷활용교육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이론,실태,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컴퓨터활용교육,놀이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평가
  • 초등학교 4학년 국어교육 영어교육 초등학교 4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육 도덕교육 초등학교 4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체육교육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창작음악교육과 가락짓기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청음교육과 음악감상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기악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전통음악장단교육 분석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내용,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지도,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평가,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교육과정 비교
  • [초등학교 음악과][초등학교 음악교육]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4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5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초등학교 6학년 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 분석
  • [초등음악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모의수업 5학년 학기
  • [초등음악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3학년 두꺼비집이 여물까 학습 단원 개발
  • 소개글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특징,목표,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음악적발달,음악적개념, 초등학교 음악과교육 통일교육,전통음악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의 특징

    Ⅲ.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의 목표

    Ⅳ.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의 음악적발달
    1. 1, 2학년
    2. 3, 4학년
    3. 5, 6학년

    Ⅴ.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의 음악적개념

    Ⅵ.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의 통일교육

    Ⅶ. 초등학교 음악과교육의 전통음악교육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인간이 자기의 소임을 깨달을 때 제2의 탄생이 이루어진다.”라는 말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의 교육자는 교육자로서의 소임을 깨달을 때 진정으로 살아있는 것이 되는 것이다. 음악교육이 예능교육의 수준에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교육이 되도록 우리의 생각을 전환할 시기가 된 것이다.
    음악교육은 인간의 음악미적 감수성을 최대로 발달시킴으로써 예술에 대한 심미의 가치와 의미를 통해 개개인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음악교육은 구조화된 음향에서 아름다움과 음악적 의미를 공감하여 느낌에 대한 통찰을 얻어내는 과정을 소중히 여길 때 의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날의 음악교육은 “음악 본질의 체험과 음악적 능력의 향상, 음악적 심성의 계발”로 지향점을 삼고 있다.
    학교의 음악교육이 모든 학생들로 하여금 의미 있는 음악적 배움을 통해 바람직한 음악적 성장을 이루는 데에 긴요한 음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내하기를 요구한다면, 음악 학습이 제재곡을 익히게 하는 데에 머무를 것이 아니라, 제재 악곡을 익히는 가운데 음악의 구성 요소나 구조, 음악 생성의 원리를 동시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다. 언어가 말의 의미를 정의할 수 있듯이, 음악이 음향으로서 상징적 기능을 가지면 음악적 언어도 유추하여 음악의 의미를 정의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음악과의 만남이 음악적 속성의 체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인간현상에 대한 내면적 인식과 융합될 때 진정한 의미의 음악적 체험이 된다고 본다. 그리고 학습이 음악적 현상에 한정하면 안 되고 왜 그렇게 이루어졌는지 내면을 탐구하는 음악적 의미의 해석이 있어야만 하며 이러한 탐색을 도울 수 있는 교사의 어휘사용과 질문이 필요한 것이다.
    21세기는 우리들 개개인이 음악 예술을 향유하고 사랑함으로써 온전하게 살고, 정신적인 고양을 이루며, 진(眞)․선(善)․미(美)․의(義)를 추구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들 개
    참고문헌
    교육부(1998), 음악과 교육과정, 서울 : 교육부
    강완순(1992), 음악에 있어서의 놀이와 기능에 대한 고찰 : 전승적 놀이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공석준(1986), 음악의 발견, 서울 : 세광음악출판사
    박현주(1999), 국악보에 나타난 시김새 연구 및 초등 음악 교육과정을 위한 학습내용선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언(2002), 초등학교 음악과 교수·학습방법연구, 한국교육과정연구원
    장창환·조효임·이동남(1997), 초등음악과 지도법, 서울 : 삼호출판사